YBM어학원

수강후기

일본어를 알뜰 살뜰 잘 챙겨주시는 박서연 선생님 수강후기!

[기초필수] 기초일본어2


평소에 일본 저자 원작의 한국어 번역 책들을 많이 접하여서 막연히 언젠가 일본어 책을 원서로 읽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본어라고는 십여년 전 중학생 시절 제2외국어로 잠깐 접햇던 것이 전부여서 어디서 부터 공부를 시작해야될지 막막했습니다.


회사 근처 종로 YBM에도 많은 종류의 강좌들이 개설되어 있고 다른 업체들도 일본어 강좌를 많이 오픈해서 선택을 망설였습니다.

퇴근시간에 맞추어 들을 수 있는 시간대로 선택하기로 했고, 종로 YBM의 박서연 선생님 기초 일본어 2 강좌를 선택했는데 정말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우선 박서연 선생님만의 밝은 에너지, 목소리 톤이나 수업 진행방식이 확실히 전달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지 생활 경험담이 접목해서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일반적인 강사님들의 공통점이겠지만, 진짜 확 와닿는 회화의 용례를 알려주시는데...

그렇게 알려주신 예문들은 기억에서 잊혀지지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따로 시간을 빼서 공부하기가 쉽지않은 직장인이지만 박서연 선생님 강의시간에 충실하면 지난시간 복습이 되었습니다.

또 선생님 특유의 '아재개그' 암기법이 저와 잘 맞아서, 단어가 머리에 쏙쏙들어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수업이 끝난 뒤에는 카카오톡을 통해 그날 핵심 문형이나 단어들을 보내주시는데, 출/퇴근 시간 지하철에서 한번씩 보는 것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진도 부담도 크게 없기 때문에, EJU나 JLPT 기간에 쫒겨 속성으로 하는 수강보다 분위기도 좋은 것 같네요.

기초일본어 2과정이지만 남은 3~4과정까지 남은 기간도 재미있게 일본어 기초를 다질 수 있겠다는 기대감을 갖게하는 수업입니다.

박서연 선생님 강추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