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종로ybm절대토익 수강 계기는?
교환학생을 준비하면서 토익점수가 필요하던 참에 인터넷에서 쌤들을 봤습니다. 홍보용 멘트들을 잘 못 믿는 편인데 절대토익은 성적인증이랑 후기가 많아서 과장된 광고가 아니구나 했어요!! 선생님들이 밀착관리를 해주신다는 말에 더 끌렸고 진짜로 한명한명 열심히 봐주셔서 좋았습니다!!

2.LC수업중 가장 좋았던 점은?
무조건 헤라쌤이 알려주시는 방법대로 공부했습니다. 오답소거, 키워드 체크 하면서 문제를 많이 풀어보니까 확실히 실력이 느는게 느껴졌어요. 파트 3,4에서 틀린 지문은 왠만큼 들릴때까지 반복해서 들으면서 귀가 트이도록 연습했어요. 처음에 10개 넘게 틀렸다가 최근에 공부했을때는 틀린개수가 3-4개로 확 줄었는데 시험때 다 발휘하지 못한게 아쉬울 뿐이에요. 그래도 이만큼 오른건 수업때 실전문제로 연습하게 하셨던 헤라쌤 덕분이에요. 그게 가장 도움이 된 것 같아요

3.RC수업중 가장 좋았던 점은?
다시 토익을 시작했을때는 비법서를 꼼꼼하게 정독하고 숙어나 단어를 열심히 암기했어요. 무조건 타이머 맞춰보고 문제를 풀엇고 파트5,6에서 틀리거나 헷갈렸던 문법문제는 두번 세번 보면서 체크했습니다. 지문마다 모르는 단어도 당연히 외웠고 워크북에 잇는 단어들도 거의 다 외웠어요. 파트7에서 항상 시간이 모자랐기 때문에ㅠㅠ 승아쌤의 3초풀이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4.단어암기는 어떻게 했나요?
비법서, 워크북에 있는 단어랑 숙어는 반복해서 외웠어요. 따로 풀었던 문제집에서 봤던 모르는 단어들도 정리해서 외웠어요. 그날 공부 시작하기 잔에 전날에 외웠던 단어들을 다시 복습하면서 최대한 많은 단어를 암기하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5. 공부 하기싫을때 의지가 약해졌을때 이겨냈던 팁이 잇나요?
집중이 안되거나 공부하기 싫을때는 차라리 다른걸 하면서 쉬었어요. 대신에 몇분까지 쉬고 다시 하자 라고 맘을 먹었어요. 쉬다가 스스로 약속햇던 시간이 되면 공부 말고 딴짓을 했다는 죄책감같은게 들어서 다시 집중이 되더라구요.

6. 원래 토익 영어를 잘했나요?
저는 고등학생때부터 영포자였고 수능 외국어영역을 전혀 준비하지 않았었어요. 그래서 토익을 처음 시작할때 겁을 많이 먹었어요. 헤라쌤과 승아샘 덕분에 나름 자신감도 생겼고 좋은 성적도 받았습니다.

7.마지막으로 현 절토커들과 쌤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저같은 영포자도 절대토익 덕분에 고득점 받았으니 모두들 포기하지 말고 힘내세요! 1년반만에 다시 토익을 시작했는데 감을 전혀 잃지 않았더라구요 승아쌤의 3초풀이와 비법서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첫 토익을 쌤들이랑 시작해서 탄탄하게 잡힌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