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박서연 선생님 수업을 듣고 한국어를 까먹었습니다

[기초필수] 기초일본어3

일본 배우에 빠져 일드와 일본 방송을 보다 귀가 트이기 시작하고 일본어에 흥미가 생겨 히라가나, 가타카나부터 시작해 독학을 했지만 금방 한계가 찾아와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유*브에서 박서연 선생님의 강의를 보게 되었는데 선생님의 목소리에 신뢰를 얻어 이 분이라면 나를 명예일본인으로 만들어 주실 수 있겠다 생각했고, 바로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1단계 과정은 충분히 돌고 돌았다고 판단하여 건너뛰고 2단계부터 수강하였는데 첫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어제도 함께 수업을 했던 학생처럼 친근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기초 동사의 활용은 물론 어휘, 문법, 회화 심지어 문화까지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점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공부가 재미있다고 느낀 건 초등학교 때 배운 슬기로운 생활 이후로 처음입니다.

선생님 덕분에 그동안 정확한 형태나 변형 방법도 모르고 무작정 따라했던 드라마 속 회화들이 어떤 형태와 구조를 가진 문장들인지 알게 되었고, 나아가 활용까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일본인 친구들이 있어 친구들과의 대화를 위한 회화 위주의 공부만 해왔지 써보면서 공부를 한 적이 별로 없어 글자를 쓰는 것에는 자신이 없었는데 지금은 친구들도 놀랄 정도로 한자에 익숙해져 감사한 마음입니다.

선생님의 아재개그 단어 기억법과 반복 학습을 거치면 자신이 생각하는 것들을 일본어로 말하고 쓸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단어는 능력껏 외워야겠지만요 저는 요즘 일본어로 꿈을 꾸기도 하고, 가끔은 '아 이게 한국어로 뭐였지?' 하기도 합니다.

박서연 선생님의 수업? 2시간으로 부족합니다. 영화 한 편을 보는데도 시계 500번을 쳐다보는 제가 핸드폰 한 번을 안봅니다. 주5일반이 있다면 당장 등록했을 것 입니다. 아무리 바빠도, 제 시간에 퇴근을 못해 지각을 하는 한이 있더라도 열심히 나가고 있는데 제가 이렇게 무언가를 꾸준히 할 수 있는 사람인 줄 몰랐습니다.

기초 과정이 4단계로 끝나는 게 벌써 아쉽습니다. 왜 선생님과 함께하는 중급 일본어, 고급 일본어는 없는 걸까요? 세계 7대 미스테리 중 하나입니다. ybm은 당장 박서연 선생님 새 강좌 만들어드려... 저처럼 독학의 한계를 느끼신 분들, 기초에서 제자리 걸음 하시는 분들 고민마시고 박서연 선생님의 강의 수강 추천 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