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종로ybm 절대토익 수강 계기는?


취업을 준비할 때가 되어 토익 공부를 생각하는 도중


고등학교 친구의 추천으로 절대토익을 듣게 되었습니다. 














2. LC 공부는 어떻게 했나요?+LC 수업중 가장 좋았던 점은?


제가 처음 토익 공부를 시작했을 때 파트1에서 1,2문제 틀리고 파트2에서는 10문제 파트3,4에서는 15~20개 정도로 틀리는 심각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헤라쌤에게 오답소거를 배우면서 한문제 한문제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파트2에서 5문제이하 파트3,4 10개이하로 틀리는 수준이 되었을때 틀리는 문제가 더 줄어들지 않아서 헤라쌤에게 물었을때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하여주셨고 저도 왜 틀리는지에 대해 깊게 고민하여 해결을 할 수 있었습니다.  








3. RC 공부는 어떻게 했나요?+RC 수업중 가장 좋았던 점은?


승아쌤의 수업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설명을 쉽게쉽게 해주셨다는 것입니다. 제가 진짜 영포자로서 영어에 대한 기초가 전혀 없음에도 대부분 이해할수있었습니다. 초반에는 지금 수준에서 이해할 수 없으니 그냥 본다는 느낌으로 강의를 들으라는 말씀을 하셨었는데 오히려 그말이 더 마음편히 강의에 집중할 수있게 도와줬던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 이해할수없더라도 곧 이해할 수있을거라는 확신을 더더욱 심어줘서 선생님을 믿고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결국 왜 그렇게 되는지 이해하고 문제를 풀수있었습니다.










4. 단어암기는 어떻게 했나요? 하루에 외웠던 개수는?


단어는 많이는 외우지는 못하였고 하루에 단어는 기본적으로 시험을 보는 60~80개 정도 외웠습니다


















5. 공부 하기싫을때 의지가 약해졌을때 이겨냈던 팁이 있나요? 공부하기싫어질때 했던 방법은?


저는 평소에 게임을 좋아했기 때문에 일주일에 하루 정도나 시험을 본날 하루정도 일이주에 하루정도는 쉬었던것같습니다. 스트레스 받는거 꾹참고 공부만하는것보다 한번씩 환기시켜주는게 더 집중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6. 원래 토익,또는 영어를 잘했었나요?


원래 수능볼때 영어 4~5등급수준으로 모든 과목중 영어를 가장못하였고 암기를 싫어하는 성격상


가장 싫어하는 과목이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현 절토커 예비 절토커 그리고 넘넘 그대를 자랑스러워 하는 쌤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영어를 못한다고 두려워하지마시고 얼마나 하고자하는 의지가 있는지가 중요하고 쌤들이 그거에 필요한 재료들은 다 준비해주시니 절토커들은 그냥 열심히만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학원을 두달동안 수강하면서 쌤들을보며 정말 학생들보다 쌤들이 열정적으로 가르친다고 생각이들정도로 쌤들이 열정적이고 가치있는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한번 들어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아직 부족한 성적이지만 두배 가까이 오른 제성적을 보시고 영포자들도 파이팅하셔서 토익 뽀개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