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종로ybm 절대토익 수강 계기는?

지인중에 절토에서 첫토익으로 900점을 넘기고 조교활동 하던 분이 있어서 그분 추천으로 듣게 되었습니다. 설명도 잘 해주시고 특히 과제 피드백이 중요하다고 생각돼서 수강하게되었어요.

2. LC 공부는 어떻게 했나요? +LC 수업중 가장 좋았던 점은?

LC는 딱 숙제 나오는 만큼만했ㅅ브니다. 숙제 풀고 리뷰하고, 귀뚫기 꼭 하고, 한국사 자격증이랑 병행하다보니 시작이 부족해서 필수어휘 공부를 충실히 못한게 아쉬워요.
수업은 실제로 쌤 풀이가 어떤 과정으로 되는지 화면으로 볼수있어서 따라하기 좋았어요. 제가 기초가 탄탄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푸는 방법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어요.

3. RC공부는 어떻게 했나요? +RC 수업중 가장 좋았던 점은?
RC도 LC처럼 숙제 나온만큼만 했어요. 근데 숙제량이 좀 많아서. '아 수업만 듣고 과제만 해도 성적이 오르는 이유를 알겠다'싶었습니다. ㅋㅋㅋ
RC 수업중에는 3초 풀이하는 필살기가 너무 도움이 되었어요. RC도 기본기가 많이 부족해서 토익에 필요한만큼의 이론과 그걸 적용할수있는 스킬을 배워서 좋았습니다.
특히 저는 스터디가 많이 도움되었던거같습니다. 스터디에서 억지로 어려운 문제 많이풀다보니 쉬운문제는 문제 푸는 속도도 빨라지고 문장구조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4. 단어암기는 어떻게 했나요? 하루에 외웠던 개수는?
사실 단어암기는 좀 게을렀습니다. 독해할 대 문장 뭉텅이로 해석하는 스타일이라 비슷하겠다 싶은 의미로 때려놓고 말았기때문에, 그리고 한국사랑 겹치니 바빠서 하는 핑계로 덜했습니다. ㅠㅠ

5. 공부하기 싫을대 의지가 약해졌을때 이겨냈던 팁이 있나요? 공부하기싫어질때 했던 방법은?
토익학원 다니는게 왕복 1시간이 넘는 거리라 가까우면 가깝고 멀면 멀다고 할 수 있는데. 저한테는 너무 귀찮았어요. 더운 여름 집밖을 나와야했으니까요. 그래서 하기 싫을때마다 이걸 겨울에 도 할 수 없지 싶은 생각으로 마음을 다 잡았습니다.

5. 원래 토익, 또는 영어를 잘 했나요?

저는 수능 영어 4등급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더욱 영어가 싫었고 다가가기 어려운 과목이었습니다. 이번 토익 성적받으면서 적어도 독해랑 듣기에서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7. 마지막으로 현 절토커 예비 절토커 그리고 넘넘 그대를 자랑스러워 하는 쌤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진자 학원만 열심히 출석하면 성적 올리기는 쉽다고 말하고싶어요. 수능 4등급도 하는데 다 하지않겠나 생각해요 ㅎㅎ
LC 수업시간에 너무 많이 졸아서 해라쌤께 죄송하고, 그런데도 8월 수강때 알아봐주셔서 감사했어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