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LC노하우
저는 사실 매일매일 미드를 보고 유튜브도 해외유튜버들만 보기 때문에 리스닝에 최적화 되어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냥 리스닝은 진짜 많이 들어야 느는 것 같습니다. 혜원쌤은 포커스노트라는걸 하게 하시는데 그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한번도 학원을 다닌 적이 없었고 처음으로 토익을 배운거기 때문에 LC공부를 어떻게 하는건지 몰랐는데 우선 들리는대로 듣고, 답지와 비교하며 내가 어디를 잘못 알아듣고 적었나 정정해보고 반복해서 들으며 익숙해지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2.RC노하우
제가 990을 받지 못하고 900점 후반에만 머물렀던 이유 중 하나는 파트 5,6일겁니다.. 문법과 어휘 비중이 큰 부분 ㅠ 혜원쌤이 가장 많이 화를 내시는 파트기도 하죠 ㅋㅋㅋㅋ근데 그만큼 빨리 늘 수 있다고 하셨는데 정말인 것 같습니다, 저 2주만에 만점을 달성했으니.. 그냥 혜원쌤이 화를 많이 내시는 파트와 내가 틀리는 문제들 복습 또 복습하세요! 그리고 온전히 내것으로 만드세요! 파트7은 지문이 여러개고 길기 때문에 독해력이 조금 있어야하고 필요한 부분들만 쏙쏙 읽어내는 능력을 기르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토익이 시간이 여유로운 시험은 아니니까요!

3. 하고싶은 말
안녕하세요 저는 박혜원 쌤의 파워토익 8월 주5일 2주반 11시 수업을 수강한 학생입니다^V^
8/25일자 토익시험을 쳤고 오늘 오전 6시에 점수가 떴는데 985점을 받는 꿈을 꾸었고, 꿈에서 깨고 나서는 985점이 꿈이었다는 사실에 기분이 똥망진창이 되었었는데 심신의 안정을 시키고 쿵쾅거리는 가슴을 부여잡으며 성적조회 버튼을 누른 순간 990이라는 영롱한 숫자가 제 눈에 들어오는 것을 보며 눈을 세번 더 비볐고, 그 자리에서 방문을 박차고 나가 출근 준비를 하시던 아부지 눈 앞에 제 폰을 갖다대었습니다,,,,, 그리고 엄마와 아빠 두분이서 함께 저를 부둥켜 안아주셨죠 ㅠㅠㅠㅠ 어떻게 고작 2주 다녀놓고 만점을 받았냐며 ㅠㅠㅠ퓨ㅠ 이 모든 것은 박혜원 선생님 덕분이라고 ㅠㅠㅠㅠㅠ
저는 사실 원래 토익공부라는걸 한번도 제대로 해본 적 없이 오로지 독학으로만 해서 900점 초반대를 받았고 935점만 연속으로 두번을 받으며 독학의 한계를 느껴 조금이라도 배워보고자 하고 이미 3주반을 등록해서 다니고 있는 친구를 따라 뒤늦게 2주반을 등록했습니다. 박혜원 선생님의 압.도.적.강.의.력은 이미 친구가 예고해줘서 당황하지는 않았고 오히려 쌤의 간지나는 포즈와 톤과 말투에 치여서 2주간 매일매일 열심히 다녔습니다 ... 증말 마약같은 수업이에요.
그냥 진짜 쌤이 하란대로만 하면 돼요. 베이스도 없는데 공부 찔끔 하고 고득점을 기대하면 도둑이겠죠..? 간절한만큼 공부량도 늘리셔야합니다!! 쌤이 진짜 학생들을 하나하나 다 챙겨주시려고 노력하시는게 눈에 보여서 그게 더 죄송하고 감사해서 열심히 하게 되는 수업인 것 같아요.
기억하세요. "박혜원 선생님은 열심히 하는 자를 절대로 무시하지 않는다"
990점을 목표로 하고 2주 다니고 처음으로 친 토익에서 바로 만점을 받게 해주신 혜원쌤 역시 레전드이신 것 같습니다.. 사실 혜원쌤한테 반해서 각종 sns (블로그, 인스타,유튜브 등) 찾아보며 혜원쌤 인터뷰와 Q&A영상들을 찾아본건 안비밀..
삶에 대해 무료해지고 나태해질 때면 혜원쌤이 얼마나 열심히 살고 계시는지 보며 쌤의 독설을 들으러 따로 찾아가고 싶어질 것 같아요ㅠㅠ 정말 존경합니다.
다시 한번 제가 토익 만점이라는 목표를 단 2주만에 이룰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유효기간 2년 지나고 나서 또 찾아뵐게요 !!!! <3<3<3<3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