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수많은 토익강의중에 절대토익을 선택한 계기는?

 일단 제 영어스펙(?)을 얘기하자면, 고등학교 때까지 영어기초가 많이 부족해서 영어는 내신만 준비하면서 무작정 시험범위만 외우고 바로 잊어버리는 스타일에 수능도 영포자 상태도 특이하게 국수탐만 준비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이렇게 요령으로 좋은 대학교를 들어왔지만 대학교에서 나오는 영어강의도 제겐 너무 벅찼고, 취업을 슬슬 준비하면서 토익이라는 커다란 난제에 부딪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제 주변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강의만으로 토익을 공부하는걸 봐서 멋모르고 편하겠단 생각에 온라인강의를 수강하였지만, 공부하면서 질문할 곳도 없고 집중도 잘되지 않아 현장에서 수강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 후에 집에서 가까운 학원, 할인을 많이 하는 학원을 찾아서 수강했었지만 수업 때만 이해가 갈 뿐 집에 와서 복습하면 아리송한 부분들이 너무 많았고,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면 수업 때 들었던 난이도와는 차이가 많이나서 실전에 도움이 되지 못할 거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후에 제대로 된 학원에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고 수 많은 학원들이 밀집해있는 종로에서 실제로 신토익 성적1위에 수강후기가 풍부한 절대토익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고득점 제조의 신! LC 헤라쌤 수업 스타일과  장점은 ?

 헤라쌤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수업시간에 실전문제를 많이 풀어주신다는 점 같아요.

타 학원에서는 이론 설명만 많아서 수업을 듣고 선생님이 말씀해주신 팁을 직접 체감하기 힘들었는데, 헤라쌤은 이론설명은 요점만 임팩트있게 해주시고 실전문제를 많이 다뤄주시면서 문제를 쉽게 푸는 방법도 바로바로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다양한 lc문제스타일을 파악하는게 빨리되었던 거 같아요.  그 외에도 헤라쌤만의 페러프레이징 공부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학원을 이전에 2곳을 다녔었는데 왜,어째서 어떠한 선생님들도 제게 페러프레이징 공부의 중요성을 말씀해주시지 않았던 걸까요ㅠㅠ 헤라쌤 만나고 페러프레이징 빈출표현이 얼마나 많은지도 알았고, 또 그 표현들을 미리 들어놓으면 문제 풀 때 얼마나 자신감이 생기는지도 알았습니다.


3.3초풀이의 신! RC 승아쌤 수업 스타일과 장점은 ?

승아썜의 이론설명은 어떤 수업보다도 꼼꼼하십니다. 처음 3초풀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을때는 요령만 알려주시는 건가?하고 걱정했었는데, 진짜 너무 쓸데없는 걱정이었어요ㅠㅠ

영어기초가 부족한 상태이고 수강인원이 많은 토익수업이면 평균수준에 너무 뒤쳐지진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기초를 정말 차근차근 세밀하게 설명해주셔서 수업하면서 벅차다는 느낌 한번도 못받았어요. 또한 이전에는 '이 문제가 나오면 정답은 무조건 이거야'라는 식의 강의가 도움이 되는 것 같으면서도 막상 실전에서는 적용되는 문제가 너무 한정적이고 예외가 종종 있어서 공부하기가 지쳤었는데, 적용원리를 정확히 설명해주시고 사례문제도 반복적으로 풀어주시니 유형이 바뀌어도 자신있게 풀 수 있는 문제가 많아졌습니다. 급한 마음에 항상 요령만 얻어가려했는데 승아썜은 꿀팁도 많이 알려주시면서 원리도 이해시켜주셔서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분명 이때동안 알고 있었던 내용이었는데 승아썜을 통해서 모든 것이 다 새롭고 처음 배우는 기분이었어요! 확실히 타강의와는 다릅니다!


5.스타강사 대표반 절대토익을 수강해야 하는 이유는 ?

 썜들이 수업과 학생들에게 애정이 많다는 점이 절대토익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수업준비를 알차고 꼼꼼하게 해주시고, 학생들과 꾸준히 소통하는 수업은 처음이었거든요..! 이전 학원에서는 사실 절대토익만큼 자료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나가는 진도만 이해하면 완벽하겠지'라는 착각을 했었는데, 매일매일 제가 숙지해야할 문제들을 카톡으로 알려주시고 카페에도 정말 다양한 추가자료들이 준비되어있기때문에 계속 공부를 하게 해줍니다. 올려주신 자료들이 다 정답같아서 다 못보면 왜인지 시험에서 한두문제 틀릴 것 같은 불안감을 줘요ㅠㅠㅠ 정말 적당한 불안감은 공부에 긴장감을 줘서 나태해지는걸 방지해줘요! 또한 학원을 매일 나가면 제일 좋겠지만, 제겐 토익만이 다가 아니라 대외활동,자격증,제 2 외국어공부 등 다양한 활동들로 인해 결석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절대토익은 그날 현강녹화 강의를 당일날 바로바로 인강으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결석보충으로도 활용할 수 있었고, 주말에 복습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공부에 있어선 한치의 핑계조차 용납하지 않는 절대토익...☆


6. 마지막으로 그대를 기억할수있게 쌤들에게 한마디!

또는 기억나는 에피소드~!

사실 공부하러 학원에 갔었지만 방학이라 어디 놀러가고 싶기도 했었고, 너무 더워서 집에서 나가기 싫은 적도 있었어요. 하지만 선생님들께서 그 맘을 알아주셨던 건지 다양한 이벤트로 저를 유혹(?)해주셔서 질리지 않고 진짜 재밌게 완강할 수 있었습니다.

금요일마다 책상을 두구두구두구 치면서 선물 추첨도 해주신 것도 긴장감 넘쳤었고, 특히나 다같이 동물빙고한 것도 너무너무 재밌었어요! 비록 저는 당첨의 기쁨은 맛보지 못했지만 학원에서 그런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게 제게는 정말 큰 매력으로 다가왔던 것 같아요.이번달 28일이면 저에게 첫 토익시험날이 되는데요, 열심히 이끌어주신 만큼 정말 좋은 성적으로 보답해드리고 싶어요. 토익공부 정말 재밌게 해본 것 같아서 저도 욕심이 납니다ㅠㅠ 지금은 수강생 수강후기만 쓰고 있지만 저도 이번달엔 성적인증 후기에 글을 쓸 수 있겠죠?? 목표점수 꼭 받아서 다음에는 중급반에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두달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