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임한빈토스를 먼저 수강했던 친구의 추천으로 듣게되었습니다.
우선 수업 분위기 자체가 좋고 내용도 알차서 편하고 재미있게 들었어요. 졸리지도 않고요!
제일 좋았던 건 역시 교재였습니다. 기본 교재로 수업하고 추가교재로 복습, 시험대비 했는데 핵심만 가르쳐주면서도 필요한 내용은 모두 들어있어서 좋았어요. 애초에 수업도 레벨에 맞춰서 단계별로 알려주시기 때문에 같은 수업을 들어도 레벨 6부터 레벨8까지 본인이 원하는 수준에 맞춰서 공부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여기까지 말하면 레벨6이지만 여기서 이런 문장을 추가하면 7받을수있다, 이런식으로요.
저는 과거 영어 스피킹 학원을 한번도 다녀본 적 없이 임한빈 토스 수업이 첫 회화 수업이었어요. 그래서 목표는 레벨6이었고 레벨7을 목표로 공부하면 레벨 6은 나오겠지 생각하며 공부했습니다.
특히 핸드아웃을 꼼꼼히 읽고 치트키 외웠고요, 달달 외워가는 답이 아니라 스킬을 터득해서 내껄로 만들어야한다는 강사님 말에 유념하며 공부했어요.
솔직히 매일 3시간씩 공부하고 그러지 않았고요. 그닥 많이 안했어요. 사정으로 인해 수업 하루 빠진적도 있고 시험 전 5일정도만 하루 2시간? 1시간? 공부했는데도 충분히 170점을 받았네요. 토스같은 형태의 시험은 무작정 시간 들인다고 다 되는게 아니라 핵심만 짚어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게 중요하다는걸 실감했습니다.
그리고 직접 고사장에서 모의고사하는 수업이 큰 도움이 됐어요. 이게 수업시간에 천천히 따라하고 고민해서 하는거랑 직접 헤드셋쓰고 답변해보는거랑 달라요. 저는 나름 모의고사 준비해서 갔는데도 막상 고사장에서 해보니 정말 한마디도 못했어요. 그때 답변은 레벨6도 안나올 정도였는데 그 충격을 경험해보니 어떻게 공부해야하고 뭐가 중요한지 알겠더라고요.
그 경험을 토대로 공부하고나서 실제 시험장에서는, 조금 버벅거리기도했지만 필요한 말은 다했고 멍때리고 몇초씩 낭비하고 그런거 없었어요. 스스로 공부하실때도 시간 재면서 교재로 공부했는데 그게 큰 도움이 됐어요.

제가 다른 학원 토스 수업을 들어본적은 없지만 그런데도 임한빈 선생님 수업이 정말 알차고 좋다는게 느껴졌습니다. 솔직히 토스 시험비 너무 비싸서 한번 이상 볼 엄두도 못냈는데 한번에 170점 나와서 너무 좋아요ㅠㅠ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정말 수업 강력추천합니다!!! 2주반 듣고 좀 모자라다 싶으면 한달반 들으면되는데 전 2주만 듣고도 레벨7나왔으니까 다들 일단 한번 들어보세요.
기본적으로 선생님이 토스 시험 자체를 항상 연구하고 교재와 수업에 열정을 담아 자부심을 갖고 계시다는게 느껴지고요, 그게 절대 허세가 아니라 정말 수강생들이 좋은 결과를 받길 원하는 진심에서 온다는걸 수업 들으면 알게됩니다.

토익 800점대인데 몇달동안 공부했는데 토스는 2주만에 레벨7이네요..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들으세요 강추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