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종로YBM 토익] 토익은 YBM에게 물어봐? NONONO, 토익은 "박.혜.원"에게 물어봐!

[실전-9/2개강]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10/1종강)

★ 수업경로 ★
졸업을 앞둔 취준생 신분으로 미뤄두었던 토익을 해보자하는 마음으로 전국 1위라는 문구만 보고 등록을 하고, 방학 2달을 혜원샘과 함께 했어요. 한달 완성 과정인데, 왜 두 달이나 들었냐고요? 혜원샘의 수업은 그만한 가치가 있기 때문이예요!! 저도 같은 수업을 두 달 연속해서 들었지만, 같은 내용을 두 번 배우고 그런 건 아니였기 때문에 완전완전 만족했습니다.
일단 저는 초중고 영포자로 살고, 영어에 대한 감 조차 없는 사람이었어요. 2-3년전에 토익 한 번 봐보겠다고 공부하고 본 시험이 600점대였으니 말 다 했죠,,, 그냥 영어의 기본적인 구조도 모르고 문제를 풀겠다고 덤비니 잘 풀리지도 않고, 정체된 상황만 계속이었어요.
그렇게 시간을 흘러서, 이제는 정말 고득점이 필요한 시점에서, 혜원샘을 만났습니다.
전국1위인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 수업방식 ★
우선, 샘의 수업은 약2시간 가량의 수업시간 중에 RC가 2/3를 차지해요. 반면에 LC는 20분정도 많게는 30분 정도 수업하십니다. 엘씨 수업시간이 너무 짧다고 저얼대 수업의 질이 낮은건 아니라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오히려 적은 시간에 비해 점수는 훨씬 빠르게 올랐으니깐요!!

1) LC수업
앞서 말했다시피 엘씨 수업은 간단하면서도 명료하게 하지만 아주 초고의 스킬이 가미된 수업이에요. 파트1부터 4까지 각 파트에 맞는 풀이법과 공부법을 알려주시는데 선생님의 방법대로만 공부하고 문제 풀면, 안들리던 귀도 뻥뻥 뚫리고, 오답을 소거하는 능력도 향상되요. 당연히 점수도 오르겠죠.
--> 파트 1
그전에 저는 파트1에서 한 두 문제씩은 헷갈려하고 틀린 곳 했는데, 샘만의 오답소거 방식으로 하니깐, 이제는 파트1은 그냥 껌처럼 느껴져요.
--> 파트2
그리고 파트2!! 제가 젤 무서워하던 파트였죠ㅠㅠㅠ 하지만 이제는 무섭지가 않아요!!
예전이었으면 25문제중에 7-8개씩은 꼭 틀리고 거의 찍듯이 풀었는데, 혜원샘의 “포커스노트”방식으로 공부한 이후부터는 이 질문의 답은 이게 아니야 하는 오답소거 하는 능력도 생기니깐 저절로 정답이 걸러지더라구요. 솔직히 포커스노트를 처음 작성할 땐 힘들었요ㅜㅜㅜㅜㅠ 이거 하나하나 쓴다고 해서 내가 들릴까 싶었는데, 포커스노트 작성이 쌓이고 쌓인 지금은 2-3개 정도로 틀린갯수가 줄었어요! 심지어 쉬운 문제들은 다 맞기도 해요!
--> 파트3,4
패러프레이징!!! 그리고 샘이 밑줄 그으란대로 그었을 뿐인데 제 귀가 뻥뻥 뚫렸어요ㅠㅠㅠㅠㅠ 그간 저는 제가 듣기에 약해서 안들린다고만 생각했었는데, 아니였어요,,, 그냥 이 단어가 지문의 이 단어랑 같은 뜻인 줄 몰랐던 거고, 그저 단어의 뜻을 깊에 알지 못했던 것 뿐이었요..샘도 수업 시간에 얘기해주세요, 파트3,4는 눈과 귀가 빨라야 한다고, 샘이 밑줄 그으란대로만 긋고 패러프레이징(동의어 정리)만 했는데도 어느새 제 눈과 귀는 빨라져있었고, 엘씨에 자신감이 붙어서 엘씨 숙제하는 것도 재미들렸어요!

2. RC수업
앞에 언급했듯이, 샘은 알씨수업을 특히 파트5를 매우 매우 중요하게 강조하세요!!
파트5를 빨리 풀어야 6,7의 실력도 오른다는 걸 요즘들어 몸소 실감하게 되요.
--> 파트5,6
첫 날 수업에서 문제 풀었던 때가 생각나요, 생각보다 어려웠던 문제들 심지어 해석 일일이 해가며, 슬래시 쳐가며 심지어 샘이 주신 시간보다 더 오래걸려..ㅎㅎㅎ 열심히 풀었는데, 장맛비가 죽죽 내리던 제 문제집을... 잊지 못해요 ㅠㅠㅠㅠ 샘의 수업을 2달동안 수강한 이후 저는 이제 문제푸는 속도도 빨라졌고, 답도 빨리 캐치하게 되었어요. 실전반이다 보니 문제 푸는 법을 알려주세요. 이 문제는 이렇게 풀고, 또 이 문제는 이렇게 풀어야한다를요. 샘의 방법대로 하다보니 빈칸 앞, 뒤만 보고도 문제를 플고, 1초만에도 풀수있게 되었어요.
샘의 전매특허 “연.어.”!!! Salmon아니고...Collocaion!! 잘생긴 남자는 있어도 잘생긴 과자는 없듯이 영어어도 같이 사용하면 잘 어울리는 단어의 조합들이 있는데 그걸 “연어”라고 해요. 근데 이 연어를 토익수업에 처음으로 가르쳐주신 분이 바로 혜원샘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이 부분에 있어서는 부작용도 없어요. 그냥 외우라고 하는 건 고대로 외우면 시험에 정말,,, 고대로 나옵니다. 7,8월 시험에서 전 이미 경험해봤어요...
참고로 혜원샘의 수업에서는 “필기”를 절대 못해요. 배우러 온 곳에서 왜 필기를 못하게 하지라는 의구심이 들수 있지만, 결론적으로 굉장히 효율적인 수업방식이예요. 이게 바로 혜원샘의 확고한 티칭법이시기도 한데, 수업시간에 샘의 설명에만 집중할 수 있고, 또 내가 틀린문제에 필기를 안함으로써, 나중에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봤을 때, 틀렸던 문제를 다시 틀리는지, 왜 이건 오답인지, 왜 이게 답이 되는지를 다시 한번 고민해보게 되고, 그 과정을 거친후에야 비로소 내것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예요.
대신에 샘의 모든 수업은 녹음이 되고, 웹하드에 그 날의 수업 음성을 올려주세요. 그러면 수업음성을 다시 한 번, 들으면서 숙제인 오답노트를 작성하는데요, 이 오답노트도 굉장히 효율적이예요, 예를 들어, reach an agreement라는 표현을 왼쪽에 ( ) an agreement적고, 오른쪽엔 reach를 적어 문제와 답을 적도록 정리하는데, 요렇게 정리한 오답노트는 수업 다음날 현장에서 조교들에게 숙제검사를 받으면서, 제가 정리한 부분들을 퀴즈로 내주시고 대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그러면 내가 뭘 못외웠는지 등을 다시 한 번 알수 있어서 은근히 도움되요. 아, reach an agreement에서 agreement가 ‘동의’로 해석되시나요?
그러면 오세요... 혜원샘의 밑으로,,,와서 가르침을 받으세요.,,
--> 파트7
샘이 “파트7은 패러프레이징이 다 잡아먹는 파트다” 딱 이렇게 말씀하세요. 네, 맞는 말이예요 정말 배번 맞는 말이예요. 저는 문제 푸는 속도가 너무 느려서 시험장가면 지문 2-3개 정도는 못 풀기 일수였는데, 샘이 하라는대로만 지문을 나눠서 읽고, 패러프레이징 정리만 했는대도 문제푸는 속도가 현저히 늘었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이 단어를 또 이렇게 표현할수도 있구나 싶은 단어들도 상당하나는 걸 알았어요. 그건 단순히 해석만 한다고 풀리는 문제가 아니라는 걸 깨닫고, 패러프레이징 정리 정말 꼼꼼히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장점 ★
1. 교재
교재가 매 달 달라져요. 그 달의 경향을 분석해서 샘이 매달대달 교재를 다르게 구성하시고, 심지어 단어집도 매달 달라져요. 두달동안 수강하면서 똑같은 문제가 아닌, 새로운 문제를 풀면서 또 익히고 익혔어요.
그리고 샘의 문법집, 어려운 문법용어는 싹 빼고 누가 읽어도 쉽게 이해가게 설명해놓으셨고, 딱 외워야 할 부분들만 있기 때문에 읽고 또 읽고 반복하길 추천해요.

2. 숙제관리
관리가 대박이예요. 방학엔 한달에 1500명 가까이 되는 인원이었는데, 그 인원을 다 관리해주셨어요. 매일매일(주말이라고 예외없음) 카페로 숙제스케줄이 올라오고, 카톡으로 숙제인증 검사도 해주시고, 숙제를 잘 한 사람에겐 또 다른 숙제를 내 주세요. 한 마디로 숙제 개미지옥이예요ㅋㅋㅋㅋㅋㅋ그치만 숙제를 다 해가면 성취감도 남다르고, 추가로 받는 숙제와 자료 퀼리티가 정말 좋아서 계속 하게 되요!! 한 번 끊기면, 그 자료는 못받기 때문에 오기가 생겨서라도 열심히 하게 되요.
그리고 항상 궁금한 점이나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카톡으로 질문 받아주시고, 칼답해주십니다. 항시 핸드폰을 붙들고 계세요. 그래서 정말 칼답! 이 많은 수강생들을 관리할 수 있다는 건 허풍이 아니라는 걸 알게되요.

3. 박혜원의 인간미
정말 이런 선생님을 내가 살면서 왜 만나지 못했을까 하는 존경심이 절로 생기는 분이세요. 매사에 열정을 다해서 가르쳐 주시고, 힘들고 지칠 때 쯤 꼭 힘이 되어주시는 말들을 해주시고, 그런데 이런게 정말 진심이라는 게 와닿아서 어쩔 땐 감동받아서 혼자서 질질 짠적도 있어요. 그만큼 샘한테 위로도 받으면서, 샘만큼 열심히 사는 사람도 없을 거라는 생각에 존경심도 생기고 그래요. 그러다가 가끔 단톡에서 하시는 말들이 귀여우시곸ㅋㅋㅋㅋ 인간미 철철 넘칩니다~ (수업에선 아니예요....ㅎ 와서 직접 경험해보세요)

★ 수강을 고미하시는 분들에게 ★
영어가 두렵고 토익이 어렵고 그러신 분들은 일단 오셔서 박혜원샘의 가르침을 받으세요ㅠㅠㅠㅠㅠㅠ제발 받으세요 ㅠㅠㅠㅠ 저 같은 영어고자도 하고 있고 또 해낼수있어요!!! 영어의 구조가 점점 보이기 시작하고, 또 문제를 풀면서 점점 자신감도 붙게 되요. 남들이 말하는 토익 900이 그냥은 만들어지는게 아니구나를 경험하게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도 샘을 따라 믿고 하면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자신감이 생겨요. 뭔가를 열정적으로 해보고 싶다. 그게 토익이다 하는 분은 오세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