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처음에 저는 박보람 선생님꺼 700+를 수강 하고 있었는데, 마지막 날 박혜원 쌤이 들어오셔서 얘기해 주시는데 그때 부터 임팩트가 쩔었어요 그냥.
그래서 바로 수강신청하고 들어봤어요. 강의 퀄리티 진짜 제일 좋았어요. 선생님 말투가 조금 쌔다고 해서 약간 기대반 걱정반으로 들었는데 오히려 선생님의 그런 말투가
귀에 더 잘박히고 기억에도 오래 남았다고 생각해도 될 정도로 은근 기억에 오래남아요(듣다보면 은근 귀여우시고 선생님 카톡 말투가 진짜 최애..).


1.LC파트:
저는 수능에서 영어는 2등급 받고 그래도 나름 자신 있다고 생각하고 듣기 뭐 쉽겠지 하고 처음에 독학으로 시작했습니다.
파트1은 당연히 너무 쉬우니 뭐지 쉽네? 이러고 공부하다가 파트 2부터 진짜 썰렸습니다. 맞는게 하나 있으면 신기할 정도로 다 틀렸어요.
그래서 아 학원을 다녀야 겠다 하고 바로 수업을 들었는데 LC를 푸는 방법부터 다르다는걸 알았습니다. 진짜 단어를 모르고 잘 안들려도 맞게 되더라고요.
특피 파트2가 되게 헷갈린다고 생각했는데 썜의 전매특허인 포커스 노트 공부만 열심히 하면 틀리는 갯수 확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실수 할 수 있는 부분 까지
잡아 주시는데 되게 좋았어요. 파워토익 듣고 지금은 Part2 진짜 거의 안틀립니다. 진짜에요
파트3,4는 혼자 할때 진짜 한문제도 못풀었습니다.. 말도 빠르고 문제랑 지문은 길고 텀은 짧고 그래서 되게 걱정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수업에서 Part 3,4 할때 걱정 많이 했었는데 그냥 알려주신 데로만 하면 거의 다 맞습니다. 되게 좋은 팁 같은거 많이 알려주세요.
이제는 진짜 LC는 거의 안틀릴 정도로 잘듣고 잘풀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RC도 좋지만 LC까지 듣는걸 무조건 추천할게요!!


2.RC파트:
진짜 파트5는 거의 신입니다. 쌤이 차려주고 숟가락 쥐어주기 까지 하십니다. 그냥 받아 먹기만 잘하면 돼요. 처음에 토익 시험 봤을때 파트6,7도 문제지만 5에서 다틀려서 감점 진짜 많이 됬습니다. 시간도 상당히 오래 걸렸구요. RC에서 고민이 너무 많았는데 쌤이 그냥 파트5 녹여 주셨어요. 수강생이 많은데는 다 이유가 있는거 같더라고요 ㅎㅎ
쌤의 수업내요 정리만 잘하고 복습 잘하면 파트5 점수 알아서 쑥쑥 올라갑니다. 저도 처음에는 정말 이렇게 하면 될까? 생각은 했지만 그냥 주시는데로 하다보니 파트5 나중 가면 진짜 잘풀리고
시험장 가면 그냥 씹어먹는 수준으로 올라갑니다. 쌤꺼 파트5 풀다가 시험장 가면 그냥 문제들 양학합니다 ㅎㅎ. 파트5 잘하게 되면 6도 잘하게되고 6도 잘하게 되면 7도 자연스레 잘해집니다. 파트5가 저는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쌤이 실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줘서 6,7도 어렵지 않게 풀 수 있게 됩니당.


3.관리:
미친 관리력이라고 써져 있는게 파워토익이죠? 근데 저랑 같이 토익 준비했던 친구는 수강생 1000명이 넘는 대형강의 인데 하나하나 관리가 되겠냐고 물어보더라고요.
그런데 선생님은 그걸 해내십니다.. 진짜 한분한분 관리 철저하게 해주십니다. 저는 아직도 그 많은 카톡을 어떻게 하시는지 신기해요.. 또 숙제를 잘해오면 따로 혜택도 있고 하니 자연스레 본인도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파워토익의 특징이 숙제를 하면 새로운 자료가 또 나간다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본인이 한 만큼 더 좋은 자료를 받으니 본인도 훨씬 이득이겠죠?
또 가장 중요한 특강이 있는데 이게 진짜입니다.. 퀄리티가 남달라요. 물론 다른 수업들도 미친 퀄리티지만 특강은 더 뛰어나다고 생각해요. 특강 하나 들으면 실력 쑥쑥 올라갑니다 정말로.


4.토익 시험이 끝나면..:
박혜원 쌤은 토익이 끝나도 다음달 재수강 가는 분들을 위해 따로 관리도 해주세요(우앙). 저도 재수강을 들었었는데 다른 강사분들 쉬실때 박혜원 썜은 재수강 하는 분들 생각해서 자료를 주시고 공부시켜주십니다ㅠㅠㅠ 쌤도 힘드실텐데 재수강자들 관리 해주시는거 보고 감동 먹었어요 ㅠㅠㅠㅠ



수강생이 많은 데에는 다 이유가 있어요.. 진짜 명강의 라고 생각합니다. 쌤이 다 해주시니 열심히 노력만 하시면 충분히 고득점 뽑고도 남아요. 그리고 가끔 주옥같은 말도 해주시는데 동기부여 빡되고 더 열심히 하게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현장감이 최고에요 무조건 현강 듣는걸 추천 드릴게요. 수업 듣고 나오시면 집갈때 수업내용 귀에서 맴돕니다.. 진짜로 머리에 각인(?)이 되게 잘되요. 말을 되게 잘하셔서 그런거 같아요 ㅎㅎ 저는 만약에 또 토익을 준비하는 날이 오게되면 그때도 파워토익 들을거 같아요.ㅎㅎ 감사합니다 선생님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