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리나토스라면 자신감 잃은 영어 초보자도 충분히 할 수 있어요!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 (Lv.6-8)

[종로YBM 리나쌤의 토익스피킹 수강 후기]



1. 수강반:

08월 오전 매20회반



2. 종로YBM 리나토스의 장점은?



저는 정말 오랜만에 영어를 시작했기도 했고, 원래도 영어를 너무 못해서 걱정이 많았어요.. 외국인 앞에 서면 프리토킹은 너무 하고싶은데 어버버하며 아는 단어 하나씩만 얘기하는 수준이었거든요~ 그러던 중..토익스피킹이라도 배워서 따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뒤늦게 학원 알아본 후 사이트에 적혀있던 메신저 아이디를 찾아 리나선생님께 연락을 드렸더니 영어를 많이 노출시켜주는게 중요하다며 친절하게 상담 해주셨었는데 아마 이 때문에 제가 리나토익을 결정한 계기가 아닐까싶어요!😁



사실, 스피킹을 처음 접해본지라 전체적인 감을 잡기힘들었고, 더군다나 어휘력부터 기초가 부족한 저였기에 해석자체도 대부분 불가능한 수준이었죠..그런데 리나 선생님께서 수업이 끝난 뒤, 제게 오셔서 수업 중 몰랐던 것들이나 단어들을 콕콕 찝어주시고, 공부방법도 설명해주셨어요..(1차감동)



그러시더니 앞으로도 수업 중 단어 계속 모르는거 체크해서 물어보라시며 그 후 매일매일 남아서 단어체크도 해주시고 앞에 외웠던거 조금씩 점검도 해주셨어요ㅠㅠ(2차감동)



수업이 끝나면 점심시간인데도 불구하고, 그 귀중한 시간의 반을 매일매일 제게 투자하셔서 정말 죄송스럽기도하고 감사했어요!ㅠㅠ 그래서 더 잘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죠..



수업을 마친 후에도 계속 단어도 외웠고, 매일 카페에 올라오는 당일 수업영상을 한번 씩 더 보며 공부했어요~!



그러다 조금씩 발전되고 있는 저를 보며 뿌듯했는데, 선생님도 그런 저를 칭찬해주셔서 계속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죠ㅎㅎ



현재, 아직 읽고 말하는데엔 조금 부족하지만, 초반엔 질문도 모르고 말 못하던 제가, 이젠 어느 정도 질문에 대해 무슨 답을 해야할지 알게되었고, 영어도 조금씩 들리기 시작했어요~😀ㅎㅎ



한가지 예를 들면, part2 부분..! 제가 사진을 보고 시간 안에 상황을 설명(?)하는 부분인데 초반에 많으면 두 문장정도 말했다면,

지금은 네 문장 이상은 말할 수 있게 되었어요ㅎㅎ!



또한, 스피킹은 말할 때 발음이 정말 중요하잖아요~~ 선생님의 귀가 워낙 밝으셔서 다같이 문장을 읽다가도 발음이 이상하면 바로 찝어주시며 발음, 강세 등을 될 때까지 봐주셨어요..!



정말 저보다 못하는 사람 없을거라 생각해요ㅜ



리나토스만 있다면 자신있게 잘 할 수 있을거예요!



왜냐하면!!!



📍적중률도 Nice~



📍수업했던 책도 자체교제라 많이 나오는 문제들을 깔끔히 정리돼있어요~ 그래서 반복적으로 연습 열심히 하면 점수도 Up!



📍당일 수업내용 인터넷 카페에서 수강가능/결석시 교차수강 가능



📍실제 CBT 테스트장에서 모의 테스트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시험때도 긴장이 덜 되시기에 충분히 도움되실겁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노력이 항상 뒤따라야 한다는 것!ㅎㅎ

저두 조금 더 꾸준히 공부해서 꼭 선생님께 성적 당당히 보여드리고싶어요!!!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