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비번 기억도 못하는 나도 다 외움

[기초] 토익기초필수 (데미안)

데미안선생님 강의 들으려고 왕복 4시간 했는데
그 시간이 아깝지 않고 오히려 못가게 되니까
빨리가서 강의 듣고 싶었습니다.
토익 특성상 강의시간 빠지지 않고 듣는다고 성적이 쑥 올라가는건 아니지만 데미안선생님은 동기부여디렉터 같아서 조금 느슨해지면 잘 조여주셔서 혼자서 못하거나 기초 약하고 다시시작하는 포기가 빠른자들에게 추천합니다.
첫 날 칠판 오른쪽에 과제가 호손같은 글씨로 쓰여있어서 뭐지? 했는데 그게 매일 따라가면 되는 토익시험 길잡이였어요. 첫날 오후 6시부터 과제시작했는데 (틀린문제 받아쓰기포함) 다 못했는데 새벽 1시정도 되더라고요. 결국 다 못하고 그냥 잤는데 그날부터 매일 알려주신 단어 50개정도는 암기법 적용해서 꼭 마지막에 단어보고 아침에 눈뜨면 단어부터 봤어요.
그렇게 단어는 꼼수없이 외웠고, 알려주시는 rc 암기할 것들은 주말에 몰아서 한번에 외우고 오고가는 길에 계속 봤어요.
그러다보니 갈수록 외우는 시간도 빨라지고 문제적용도 빨라지더라고요. 이런 리듬은 1주일 지나고 완전히 자리 잡아서 3주쯤 되니 아주 익숙해졌습니다.

내가 직접 만든 비번도 헷갈려서 스무고개 하듯이 맞추다가 가끔은 짜증나서 포기하는 마흔넘은 아줌마는 끊었던 공부를 다시하려니 두려움이 있었는데, 앉아있다가 궁딩이가 너무 아파서 눈물반 노력반 했지만 지금 흡족한 상태입니다. 목표성적에 도달하고도 강의는 왜 더 듣고 싶은지 미스테리지만 가르쳐주시는 프로페셔널한 모습 여러가지로 많이 배웠습니다.
공부는 머리가 아닌 엉덩이로 하는 거래요. 데미안샘이 알려주신대로 외우면서 앉아있는 시간을 늘려가다보면 목표에 가까워졌다고 척추와 궁딩이가 알려줄거에요!
고맙습니다. 건강하세요.선생님과 조교님 모두 복받으실거에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