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저는 여름방학 2달동안 인생영어학교 몰입반을 수강한 대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지금까지 배운 영어는 대부분 '수능'영어만 공부했었기 때문에 영어회화는 기본도 제대로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몇번 다른 학원에 가서 영어회화를 배우려고 해봤는데, 우리나라 영어교육 특유의 주입식 방식의 연장선에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회화는 계속 I... I am... 같은 단순한 문장만 더듬거리며 말하기만 할 뿐 제자리 걸음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정말 우연히 '인생영어학교'를 찾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 신청했을 때 정보를 잘 모르고 신청해서 다른 회화수업같은 단순한 방식일까봐 걱정했지만, 첫날 수업을 듣고 바로 제가 원하던 '진짜 회화수업'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지금까지 find를 '찾다'라고만 알고, 'I found the key'같은 방식으로 물건을 찾을 때만 find를 사용한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런데 find를 '어렵다'를 표현할 때 'I find it hard to ...'같은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Sia쌤이 알려줬을 때는 저에게 꽤 충격이었습니다. 아마도 제가 그런 표현을 글로 본다면 '어렵다는 것을 찾았다->어렵다?'로 대충 추측할 수 있겠지만, 말로 한다면 '... is hard'만 생각 날 뿐 'I find it hard to'는 다 아는 단어 인데도 절대 생각해낼 수 없었을 겁니다.
이렇게 Sia쌤은 find=찾다, consider=고려하다 등등 활용하기 힘든 일대일 대응을 벗어나서, 다 안다고 믿었던 단어들의 알지 못했던 활용을 많이 알려주시고, 실생활에서 그런 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십니다. (물론 rejuvenate, overhaul등 일상적으로 많이 쓰이는 고급 표현들도 많이 가르쳐 주십니다. 특히 Sia쌤이 직접 한달마다 책을 만들어서, Sia쌤이 직접 고른 좋은 표현들을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잘못 알고 있거나 한국어로는 알기 힘든 뉘앙스 차이도 정확하게 알려주십니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는 even if와 even though를 같다고 배웠었는데, 사실은 even though는 그것이 진짜 사실일 때 쓰고, even if는 사실인지 아닌지 모를 때 쓴다는 것을 '인생영어학교'에서 처음 알았습니다. 그리고 will과 be going to도 상당한 뉘앙스 차이가 있고, would나 be ~ing, 심지어 그냥 현재시제도 미래를 나타낼 때 각자 조금씩 다른 뉘앙스로 쓰인다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특히 만약 그런 사소한 차이가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Sia쌤한테 물어보면 Sia쌤이 의미 차이를 정확하게 알려주십니다. 이런 차이들을 '인생영어학교'에서 제대로 배우면 실제로 외국인들과 대화를 할 때 외국인들이 고개를 갸우뚱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많은 좋은 표현들을 배워놓고 바로 까먹으면 회화가 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Sia쌤이 학생들이 배운 표현들을 직접 써보고 말로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십니다. 먼저 Training Note라고 하루에 배운 문장중에 중요한 '인생표현' 15문장을 적고, 그 문장들을 외워서 말로 할 수 있도록 공부하는 것이 매일 숙제로 나옵니다. 그리고 MCC(Morning Casual Conversational Club, 수업 전 아침에 뉴스기사나 질문들을 가지고 서로 대화합니다), CCC(Casual Conversational Club)가 있어서 학생들끼리 서로 대화하면서 배운 표현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그 뿐만 아니라 Written Test와 Speaking Test를 중간과 기말에 2번씩 봅니다. 특히 Speaking Test는 1시간 정도 서로 대화를 하면서 진행하는데 지금까지 배웠던 다양한 표현들을 최대한 많이 사용하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해서 조금 어렵긴 하지만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Sia쌤의 도움 덕분에 짧은 문장 몇개만 더듬거리며 말하던 제 회화실력이 긴 문장도 어느정도 말할 수있고 제 생각을 잘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성장하게 됬습니다. 2개월 동안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렇게 회화실력이 늘은 것은 전적으로 Sia쌤이 직접 만든 좋은 책과 직접 고른 다양하고 좋은 표현, Sia쌤의 학생 한명한명을 도와주시는 열정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처럼 영어 Speaking을 잘 모른 분들에게 다채로운 표현을 배워서 내 것으로 만드는 '진짜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는 '인생영어학교'를 추천합니다. Sia쌤과 같이 열심히 배우면 회화실력도 많이 늘거라 확신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