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덕분에 공인된 영어 자격증을 가지고 어딘가에서 떳떳하게 말 할 수 있는 날이 오게 될 것 같아요.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 (Lv.6-8)

[종로YBM 리나쌤의 토익스피킹 수강 후기]

1. 수강반:

2019년 8월 화,목 저녁반


2. 종로YBM 리나토스의 장점은?

영포자 '리나토스' 수강에 충격, 이제 영어 울렁증 극복 가능한가!

"덕분에 공인된 영어 자격증을 가지고 어딘가에서 떳떳하게 말 할 수 있는 날이 오게 될 것 같아요."

고 1때 영어를 포기하고 대학교 내내 전전긍긍 버텨오다가. 창피한 일이지만 4년 전 토익 종합반을 등록해 2번 왔었습니다. 3년 전 토익스피킹 수업도 등록하고 마찬가지로 시험도 보지 않고 끝냈구요. 그렇게 항상 영어는 제 발목을 붙잡고 방해하는 요소이자 가장 무서운 적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친구가 토익스피킹 수업을 수강한다고 하길래 이번에는 '나도 좀 해보고 싶다, 해내고 싶다'라는 오기가 생겼습니다. 4년째 영어 성적 제출을 못해 대학교 졸업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으니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었습니다.

ybm 홈페이지에 들어와 이 선생님, 저 선생님의 후기를 보면서 어떤 분 수업을 들어야 그래도 좀 더 지루하게 공부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친구가 무조건 리나쌤 수업을 듣자고 우기길래 못이기는척 따라왔습니다. 사실 별반 기대없이 시작했던 수업인데 첫 시간 선생님의 털털하면서도 시원시원한 성격에 끌려서 퇴근 후면 영어책을 피고 공부하게 되더라구요. 뭔가 스스로 공부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매력에 끌려 이것저것 영작해서 말해보고 읽었는데. 해외 출장 가서도 항상 숨어서 번역기만 돌리던 제가 수업만 들었는데 영어로 그림 묘사도 하게 되고 한국식 콩글리쉬에서 잉글리쉬에 가까운 발음으로 점점 변화하게 되어 신기하더라구요.

수업 참여 전 혼자 책보면서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정말 part1말고는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수업 시간에 집중하고 회사에 있는 시간 외에는 최대한 숙제를 하려고 노력했는데 8번 수업으로 part 1,2,4는 쉽게 느껴질 정도가 되었고, part 3,5,6도 스스로 해결할 수 는 있게 되더라구요. 8월 반 종강 후 2주가 지나면 시험을 치려고 합니다. 4년간 미루고 미뤘던 시험에 응시해보고 싶다는 용기가 생겼습니다. 수업 시간에 같이 말하고 문장을 만들어보고 외울 수 있는 시간까지 주어서 유익했습니다. 또한, 실제 시험 환경에서 직접 연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점이 타 학원의 수업과는 달랐구요. 학생 수준에 따라서 어느 정도까지 공부해야 원하는 레벨에 도달할 수 있는지도 알려주셔서 수준별로 맞춤형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좋았고, 스터디도 수업 끝나자마자 모두 참여할 수 있게 부담스럽지 않고 편안하게 진행해주셨답니다. 장점이 워낙 많아서 하나하나 나열하기 힘들지만 학생들이 쉽게 찾지 않아도 모든 자료를 한번에 찾아볼 수 있는 교재와 네이버 카페가 특히나 유익했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제공해주는 토익스피킹 기출문제 역시 종강 후에도 혼자 내용을 정리하고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될 것 같아요.

혼자 공부하면 오랫동안 힘들게 갈 길을 수업을 들으면서 빠른 시간에 핵심만 뽑아서 쉽게 갈 수 있게 되었답니다. 늦었다고 생각 할 때에 선생님을 만나서 자신감도 얻었고 빨리 토익스피킹 졸업해서 이제는 원어민 영어 회화 수업도 들어보고 싶어졌어요. 더이상 영어가 제 발목을 붙잡지 않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 뿐만 아니라 영어가 막막하고 말하기가 두려운데 영어 말하기 시험이 필요한 분이라면 고민하지 않고 리나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울렁증을 극복해보기를 추천해드려요. 영포자도 즐겁게 영어공부하면서 영어 말하기 시험에 대한 부담도 쉽게 극복할 수 있게 된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