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영어의 기초부터 배우고 싶다면 리나 토스로!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 (Lv.6-8)

종로YBM 리나쌤의 토익스피킹 수강 후기]

1. 수강반: 매일반 20회 10시 반



2. 종로YBM 리나토스의 장점은?

첫 번째, 수업이 정말 재밌어서 영어를 공부한다는 느낌보다는 말하는 놀이를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리나쌤이 정말 재밌으셔서 수업 내내 1시간 반이라는 시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납니다. 학원이지만 학원 같지 않은 친근한 느낌과 꼼꼼한 개인적인 과외를 받는 것 같은 편안한 느낌이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수업 중간중간에 해주시는 이야기들이 그 영어 단어와 함께 오랫동안 머리에 박혀 영어를 기를 쓰고 공부한다는 느낌이 아니라, 하나의 놀이를 하고 난 후에 자연스럽게 스며 드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영포자도 1분 동안 말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달부터 외국으로 인턴을 나가게 되면서 지난 대학생활 동안 해야지 해야지 했던 영어를 숙제처럼 하게되어 자신감도 없었던 저는 영어를 1분은 커녕 10초도 말을 못했습니다. 그러나 리나토스를 수강하면서 많은 자신감이 생기고 1분보다도 훨씬 더 많이 말할 수 있는 제 자신을 보면서 한달의 효과가 엄청나게 크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시험을 목적으로 수강 했던 강의가 아니라 단순히 영어회화를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했는데 영어실력과 함께 자신감도 상승하니, 외국인과의 대화도 무섭지 않게 되었습니다.
혹시 외국으로 인턴을 나가는 저처럼 단기간에 영어회화를 늘리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저는 무조건 비지니스 영어도 배우고 자신감도 모두 얻을 수 있는 리나토스를 추천합니다.

세 번째, 시험을 위한 완벽한 대비!
리나 토스를 수강하고 시험을 보고 온 저는 리나쌤이 알려주신 모든 아이디어와 팁들 덕분에 시험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리나쌤의 어마무시 답안과 시크릿센텐스는 그 모든 준비를 위한 탄탄한 기본기를 다져주고 수업 시간에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응용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매일반의 경우, 실제 시험장에서 보았던 두 번의 모의테스트가 실제로 시험을 보러갈 때의 당황함과 떨림을 그나마 익숙하게 만들어 주어서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직 시험 결과가 나오진 않았지만 시험을 위해 리나토스를 선택하신다면 리나쌤만 믿고 하라는 대로 하기만 하면 그 결과는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 장담합니다!

네 번째, 절대 수강료가 아깝지 않은 알찬 수업!
사실 영어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학원이라는 곳을 처음 가보게 되고 학원이라는 곳에 돈을 쓰고 싶지 않았던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리나 토스를 듣기로 결심을 하고 수업을 들으면서 또 종강한 지금도 리나토스에 투자한 돈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또 만약 시험 성적을 더 욕심내보고 싶거나 영어 실력을 더 향상 시키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또 다시 리나토스를 수강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혹시 저처럼 돈이든 어떤 이유로든 주저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망설이지 않고 리나 토스를 시작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미 많은 친구들에게 추천을 했답니다>_<)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