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몇년전 대학원을 준비하면서 강남YBM 명품토익 수강생이었던 언니의 추천으로 주중 명품토익750반을 수강하였습니다.

취업을 앞두고 급하게 준비하는 것보다는 미리 미리 조금씩 준비해두는 것이 결과적으로 더 높은 점수를 얻을수 있을것 같아 대학교2학년 임에도 여름방학기간을 투자해 토익공부를 했습니다.

학기중에 공인어학 시험성적을 제출하여야만 이수가 되는 과목이 있어 5월경 토익시험을 치뤄 600점대의 점수를 받았고, 점수로 봤을땐 750반이 수업을 따라가기에 수월할것 같아 8월한달간 750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LC 롸연샘

LC는 듣기파일을 많이 들음으로써 귀를 트이게 해주어야한다는 말을 평소에도 많이 들었었는데, 사실 귀를 트이게 하는데에 있어 유독 PART2와 PART4에서 어려움을 많이 겪었습니다. PART2에서는 문장이 전체적으로 잘 들리지가 않아 문장에 대한 해석에 어려움을 느꼈고, PART4는 비교적 PART 1,2에 비해 문장이 길어짐과 동시에 듣기 후반부 부터는 집중력 하락에서 겪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들은 이후로는 따로 혼자서 LC부분을 공부할때 점수가 한주한주를 거듭할수록 해당파트에서 맞는 문제의 수가 증가하는 것을 볼수있었습니다. 듣기에서 문장전체맥락에 대한 해석과 더불어 답을 고를때 효율적인 듣기 방법과 문장에서의 키워드를 듣는 방법, 자주 출제되는 단어들과 문장유형들을 각 파트별로 롸연쌤께서 매 수업시간마다 간결하게 정리하여 주셨고, 그 결과 효율적으로 리스닝하는 방법과 전략을 터득할수있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들어도 맞는 문제수가 늘지 않는 파트에 있어서 기적적으로 점수가 향상됨을 매일 확인할수있었습니다!



-RC 이의선쌤

RC파트는 사실 수능 영어와 어느정도 비슷하다고 볼수있지만, 확실히 토익자체의 문제 난이도나 시간배분에 있어서 수능영어와 확연히 차이가 있다는 것은 알고있었습니다. 어휘적인 부분에 있어서의 어려움은 단어를 외우면 얼마든지 향상될수 있지만, 문법적인 부분은 늘 알고있는 것들인데도 틀리는 것이 항상 생겨나기 때문에 좀처럼 잘 오르지 않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항상 잘 틀리는 문법적인 부분들은 그때마다 수업시간의 질문을 통해 해결하였습니다. 개념적인 부분에 있어서 잘 혼동될수 있는 것들이나 출제 빈도가 높은 문법들을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정리해주셨고, 자주 출제되는 어휘들중 숙어 표현과 같은 것들 또한 매수업마다 정리해주셨습니다. 잘 혼동될수 있는 문법적인 것들은 정확하고 구체적인 설명과 더불어 자체제작 교제에 잘 정리하여 주셨고, RC부분에 있어서 효율적인 공부법과 시간배분법, 각기 다른 유형에 따른 지문을 접했을때의 각각 다른 접근법까지 알려주셨고, 그래서 항상 오답률이 높았던 PART5부분의 점수가 눈에 띄게 오를수 있었습니다! 좀처럼 오르기 쉽지않았던 PART5임에도 불구하고 오답의 수가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 가장 눈에 띄는 변화였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