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YBM 대표 ★슈퍼스타토익★ 을 선택한 이유
: 대학교 2학년이 되어서 슬슬 토익을 시작해야한다는 부담감을 느끼기 시작했던 19년 여름... 저는 눈물을 머금고 방학을 반납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저는 이왕 하는거!! 토익을 공부해야한다면 제일 좋은 선생님의 제일 좋은 강의를 듣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쌤들도 꼼꼼하게 찾아보았는데, 슈퍼스타토익이 눈에 가장 띄었습니다. 슈퍼스타토익은 건대 YBM의 든든한 대표 강의이고 수강후기도 엄청 좋더라구요!
오랫동안 대표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에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7-8월을 수강한 지금, 절대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었다고 자부할 수 있네요:)

2) YBM 대표 ★슈퍼스타토익★ RC 자은쌤 강의의 장점
: 일단 매끄러운 진행 덕분에 강의를 편하게 수강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매강의마다 동사, 명사 등 기본적인 것부터 세트 표현까지 꼼꼼하게 설명을 해주셨는데, 그 과정에서 토익에서 잘 안나오는건 과감하게 버리고 중요한 것들만 쏙쏙 뽑아서 강조해주시는 모습이... 마치 고등학교 중간고사를 앞두고 "이건 시험에 안나온다~"라며 시험범위를 대폭 줄여주는 선생님같아 감사했습니다. 솔직히 토익을 공부하면서 어마어마한 단어량, 영어의 ㅇ도 몰랐던 나에게 쏟아지는 해괴한 법칙들.... 버겁게만 느껴졌었거든요. 근데 그걸 자은쌤이 쳐낼건 쳐내고 건질건 건질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토익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문제를 요령있게 푸는 법을 가르쳐주십니다. 특히 자은쌤이 알려주신 세트표현들은 실전 문제풀이 중에 정말 많이 보입니다. 강의 수강 전에는 세트인지 뭔지 눈치도 못채고 지나갔을 것들인데, 강의를 수강했다고 어느정도 눈에 익은 세트들도 생겼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하루종일 토익만 공부하는 사람도 아니었고, 숙제를 미친듯이 열심히 해가는 수강생은 더더욱 아니었습니다. 그저.... 수업때만 겨우 집중하는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이런 저에게도 문제풀이 중에 자은쌤이 강조해주신 표현들이 보인다는건 그만큼 강의시간에만 집중해도 머리에 꽤나 남는게 많을 정도로 수업이 알차다는 뜻이겠죠!

3) YBM 대표 ★슈퍼스타토익★ LC 랑쌤 강의의 장점
: 랑쌤은 강의 초반에 단어시험을 보고, 단어의 유사단어를 하나하나 적어주십니다. 이전같았으면 단어가 변형되었는지, 이게 유사단어인지조차도 인지하지 못했을텐데 랑쌤 강의를 들은 이후부터는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랑쌤은 LC파일을 재생하기 전에 유형에 대한 함정이 무엇이 있는지를 자세하게 알려주십니다. 강의 수강을 시작한지 얼마 안됐을때, 저는 실제로 그 함정에 맨날 빠져서 문제를 틀렸습니다. 분명 듣는다고 들었는데 왜 틀렸지.. 하고 속으로 슬퍼하고 있으면, 랑쌤이 학생들이 함정에 빠지게 될만한 경위를 다 설명해주십니다. 마치 제 머릿속을 다녀가신 것처럼 제가 생각한 흐름 그대로 설명을 해주십니다. 그래서 제가 어느 부분, 어떤 단어에서 취약한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랑쌤은 그만큼 LC의 패턴을 잘 알고 계신다는 뜻이겠죠.
랑쌤.. 가끔 학생들이 피곤해하거나 반응이 없으면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졸고 있다가 이야기 들으면 웃겨서 잠깨요. 학생들에게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4) 슈스토를 들으며 내가 했던 노력 (예비 토이커들에게 해주고 싶은말)
: 대학 과제도 마감 전날에 시작하던 저... 귀한 방학을 반납하고 다니는 학원이기에 항상 제 자신에게 '숙제라도 해가자.'라고 말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숙제를 해가면 자은쌤이 도장도 찍어주시고, 열심히 숙제해서 우수수강생에 포함되면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자은쌤 매직... 대학 과제도 안하는 제가 숙제를 열심히 하게 만드십니다.ㅎㅎ
일단 쌤들이 내주시는 숙제만 열심히 해가도 실력이 늘어요. 아는 단어가 생기고, 문장의 구조가 보이고, 해석 스킬이 생기고, 모르던 단어가 들리고, 상황의 흐름이 연상됩니다. 점점 문제푼 것들에 비보다는 눈이 많이 내리게 돼요. 이런 귀한 경험들이 늘어나자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조금씩 생겼던 것 같습니다.
다음 방학(흑흑..소중한 방학이...... 순삭....하지만 토익 실력을 얻었다.....)때도 다시 수강할 의향이 있습니다!
즐겁고 유익한 강의였고, 덕분에 전 토익이랑 친구되기 미션 성공했습니다! (아직 좀 서먹하지만요..... )
★슈퍼스타토익★ 예비 토이커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저랑 같이 토익이랑 친구해요!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