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저는 부산외국어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한 학생입니다. 일본유학을 준비하는데에 있어 토익점수가 필요하기에 유학학원에서 영어성적을 만들어 올 기간을 주었고 오랜기간 일본어의 학습으로 영어를 많이 까먹은(거의 완전 다까먹은) 저는 빠른 시일내에 점수를 만들고 다시 유학학원에 복귀해야했기 때문에 고민도 하지않고 바로 토익하면 떠오르는 YBM학원으로 달려와 신청했습니다. 사실 토익팩토리를 알고 신청을 한 것은 아니고 학교를 다니기 때문에 시간에 맞는 강의를 찾다가 토익팩토리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초중고1까지 영어 내신학원을 다니며 학교영어를 배워왔지만 토익을 막상해보니 학교영어와 정말 다르다는 것을 꺠닫고 적응하기 많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떙글쌤의 R/C수업을 들을수록 어릴적 내신학원에서는 이해안되고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았던 것들을 배우면서 학교에서 영어를 배울 떄보다 더 이해가 잘되고 그때 품었던 의문들을 하나하나씩 해결해 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학교에서는 주어동사를 찾는데에 집중을 한다면 떙글샘은 수식어를 제거하는 것에서부터 문장분석을 시작하는데 학교선생님들은 왜 떙글샘 방법을 쓰지 않는걸까라고 생각할 때도 있습니다. 또 정말 놀라운 점이 한가지 있는데 문제 풀이시간에 "이 문제를 틀리신분들은 어떻게 어떻게 해서 틀리셨을거예요", "이 문제는 A로 체크를 많이 하셨을거예요"라며 제가 틀린것들을 정확히 맞출때에 소름이 돋기도 합니다. 그때마다 정말 좋은 강의라는 것을 다시한번 깨닫게 됩니다.

다음으로 L/C인데 sue 쌤이 아름다우시다는 말은 너무 많은 분들이 적어주셨기 때문에 저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저는 이상하게 어릴적부터 귀도 안좋을 뿐더러 학교에서도 듣가평가하면 꼭 하나씩 틀리고 일본어도 청해를 제일 못해 L/C시간이 많이 걱정되었었습니다. 원래 R/C보다 L/C가 더 점수받기 쉽다고들 하는데 저는 이상하게 그 반대일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걱정과는 다르게 수쌤이 너무 잘이끌어주셨습니다. R/C는 모의고사 경제지문을 모아서 푸는 느낌이라 비교적 덜 낯설었는데 L/C는 학교 듣기 평가와 전혀 달라 적응 하지못할때 수쌤이 파트별로 꿀팁과 함께 너무 열심히 가르쳐주셨습니다. 아직도 많이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수쌤의 강의를 한번이라도 들어보신다면 가르쳐주시는 수업때의 그 열정 때문에 공부를 안할 수 없게 만들어주십니다. 공부하는 입장인 저희보다 더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해주십니다. (떙글쌤이 왜 텀블러를 선물해주셨는지 알 것 같은 느낌) 자신없는 L/C였지만 지금을 L/C만점을 받기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듯 다같이 듣는 강의에는 1대1로 선생님께서 챙겨주기 힘들다는 고정관념이 저에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의 예상과는 반대로 정말 여러명의 학생들을 한명한명 다 캐어해주시고 컨설팅 해주셨습니다. 매주 토요일 특강도 열어주셔서 공부하는데 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물론 경험을 쌓기위한 모의고사도 해주십니다. 어릴적부터 영어를 너무 싫어해 걱정이었지만 토익팩토리 덕분에 매일매일 힘내서 공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내세울만한 성적은 없지만 남은 기간 더 열심히 하고 시험도 잘쳐서 좋은 성적 받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들 너무 감사하고 토익팩토리 정말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