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처음 시작하는 토스, 부담이 많이 있었습니다. 말하기 공부는 해본적이 없고 토익 점수도 그리 높지 않아 힘들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첫날 수업을 듣고 생각이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한명씩 발음 하나하나를 관심있게 봐주시는게 너무나 좋았습니다. 여러명의 학생이 문제에 대한 대답을 동시에 할 때에도 섬세하게 알려주시는게 너무나 좋았습니다. 많은 사람이 한번에 말하면 듣기 힘들텐데도 쪽집게처럼 캐치해서 수정해주시는게 너무나 좋았습니다.



영어를 잘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영작을 할때에도 영어 단어를 선택하는것이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리나쌤께서는 우리가 쉽게 생각하고 말할 수 있는 대체 단어를 바로바로 알려주시면서 저에게 또 다른 길을 알려주셨습니다. 덕분에 영작을 할 때에 원하는대로 표현을 할 수 있다는게 자신감까지 생기게 되었습니다.



리나쌤 교재를 보면 '어마무시 답안'이 있는데 정말 놀라울 정도로 응용도가 높아서 언제나 볼때마다, 공부할때마다 놀라면서 참고하고 있습니다. 이런 자료들을 만들어서 수업에 활용해 주셔서 영작하는데 부담감이 많이 없습니다. 또한 답안을 저에게 맞는 단어로 바꿔서 말하는 법도 알려주셔서 더욱 발전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방학동안 짧은 시간이었지만 너무나 많은 것을 알려주시고 지속적으로 더 알려주시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에 너무나 감동을 받았습니다. 리나쌤 덕분에 토스에 자신감을 갖고 시험응시를 하러 갈 수 있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