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7월 입문반, 8월 중급반을 수강했던 수강생입니다.
선생님들 덕분에 보냈던 방학 중 가장 알차고 하루도 낭비 없이 열심히 생활했던 여름방학을 마무리했습니다. 끈기와 인내가 부족한 제가 열심히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바로 진짜토익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우선 저는 영어를 정말 못하고 좋아하지도 않았습니다. 영어 듣기를 해도 전혀 들리지가 않았고 읽기를 해도 눈으로만 읽히고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런 제가 토익에 완전히 몰입하게 되어 길게 토익공부기간을 잡지 않고도 토익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정성이 가득 담긴 자료들과 숙제들을 계속하면서 지금 현재의 난이도와 상태를 계속 파악 수 있고 모르는 부분이나 헷갈리는 부분들은 바로바로 카페에 올리거나 선생님들께 카톡으로 여쭤보면 언제나 환영해주시며 문제들을 바로바로 해결해주셨습니다.

또한 공부하면서 고민이나 궁금한 점, 공부하는 방향 등을 주 중, 주말에 상관없이 선생님과 함께 상담을 하면 정말 진심으로 같이 고민해주시고 최대한으로 더 나아질 수 있는 해결책을 주시려 하는 선생님들의 수강생들을 생각하는 마음에 저는 계속 감동이었습니다. 이러한 관심과 격려를 받으면서 도저히 헛되이 공부할 수가 없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전혀 외롭지 않았으며 오히려 든든했습니다.

그리고 물론 공부하다가 지치고 하기 싫은 시점이 오기 마련인데 수업 시간에서 여러 이벤트를 통해 수강생들의 재미와 힘든 마음과 육체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십니다. 그래서 2달 동안 학원을 다니면서 한 번도 학원 가기싫다는 혹은 귀찮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진짜 토익을 하고 싶으시다면 이 수업 꼭 들으셔야 해요. 진짜 이 수업 안 들으시면 후회해요. 정말 진심인데 이걸 다 표현할 수 없어서 너무 아쉽네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