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저는 8월달에 맞춤토익 중급반을 수강했습니다!
토익 공부를 1년 쉬고,다시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는 시점에 친구가 맞춤토익을 추천해줬고,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토익을 오랜만에 하는 것도 있었고, 수강등록을 조금 늦게해서 수업이 이미 나간 상황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라고 많이 걱정을 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들이 많은 질문에도 열심히 대답해주시고, 도움을 주셔서 빨리 적응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듣기 수업에서 좋았던 점은
먼저, 듣기 시험의 파트들 중 한 파트에만 치우치지 않는 수업 방식이 좋았습니다.
다른 파트들도 같이 진도를 나가 주셔서 계속해서 각 파트별로 감을 잃지 않고 연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트 별로 문제를 푸는 방식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선생님과 같이 문제를 풀 때 적용해서 풀어보는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두번째는 각 파트에 나오는 단어들을 잘 정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보통은 듣기 단어도 많이 외워야한다는 생각이었는데 선생님이 필요한 단어들을 잘 체크해주셔서 훨씬 효율적으로 단어를 암기하고, 듣기할 때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똑같은 단어를 가지고도 파트별로 어떤 뜻으로 자주 사용이 되는지 알려주신 것도 좋았습니다.

독해 수업에서 좋았던 점은
먼저, 파트5를 푸는데 있어서 필요한 문법부분들 위주로 수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문법을 어려워하는 편인데 너무 어렵지 않게 알려주시고, 기본적인 것들을 설명해주시면서 문제푸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은 추가적이거나 심화되는 부분들도 다뤄주셔서 좋았습니다.

두번째는 파트7도 자세하게 어떤 방식으로 풀어야하는지 알려주신것도 좋았습니다.
저는 파트7을 풀때 헤매면서 문제를 푸느라 항상 많이 못풀고 낼 때가 많았는데 선생님 강의 들으면서 많이 연습하다보니 못푸는 문제들이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터디의 장점은 그 주에 배운 것들을 복습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각 주마다 배운 것들을 토대로 스터디를 진행해주셔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전/중급/입문 반으로 분반을 하여 진행해주셔서 다같이 한 수업이 아닌 각자의 반에 맞는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생님들이 항상 격려해주시고, 숙제 검사하실 때마다 어려운 점은 없었는지 물어봐주시고, 어떤 식으로 공부를 하는게 더 좋을지에 대한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한달동안 감사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