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앤샘의 아주쉬운 영문법 수강후기

[초급]앤샘의 아주 쉬운 영문법

1. 앤샘의 아쉬영문법을 어떻게 듣게되었나요?
먼저 알고 알아본것은 아니고, 회사근처로 퇴근후 바로 수업참석이 가능한 시간대의 문법,회화 강의를 찾다가 알게되었습니다. 한 선생님의 수업을 기초문법부터 회화까지 쭉 배울수 있다는 점과 직장인에게 특화된 시간대의 강의들을 보고 등록하게되었습니다.


2.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구체적인 이유는?( 자세한 목표와 점수 또는 어학연수/유학/이민/여행/해외인턴 계획)
9년전 다녀온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떠났을 때 제 영어 수준은 알파벳과 Hi~ 정도 였습니다. 혼자 무작정 떠나다 보니 살기위해 주요단어만 쓰는 생존영어를 하였고, 눈치와 바디랭귀지로 여행과 생활에 필요한 간단한 의사소통으로 더 이상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현재까지 디자이너로서 일하며 더욱 다양한 자료들과 정보를 직접 해석하여 이해할 수 있고, 또한 영어를 통한 의사소통으로 궁금증의 해결과 창의적인 생각의 폭을 넓히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저는 점수를 만드는 영어를 하고싶은것은 아니고, 제 직업계열에서 그리고 여행에서도 걸림돌 없는 언어를 통해 더 많이 보고 느낄수 있었으면 합니다. 외국인 친구와 단어로 주고받는 대화가 아닌 그들의 삶과 깊은 이야기를 듣고 나눌수있는 수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언어적 스킬이 부족한 '디자인'이라는 직무에서 국내외 상관없이 클라이언트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경쟁력을 가진 디자이너가 되고자 합니다.개인의 간단한 목표로는 "올해안에 기초문법을 마스터해서 생각을 단어가 아닌 완성된 문장으로 이야기 할 수 있는 수준이 되자"고 목표설정후 수강신청을 하였습니다.


3. 앤샘의 아쉬영 첫수업을 듣고난 소감및 본인의 각오!
사전정보가 없어서 사실은 문법만 계속 설명해주는 형태의 일반적인 강의를 생각하고 왔으나, 선생님의 설명과 수업방향을 듣고 학생들이 마음먹고 따라만 준다면 어떻게든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체계적인 시스템과 관리는 다시 학생으로 돌아가는 기분을 느끼게 했고 직장생활을 하며 이 시스템에 적응해 잘 할수 있을까?하는 의문을 들게 했지만 결국 제 마음가짐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오늘 깨달았습니다. 수업 커리큘럼을 성실히 잘 수행하고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마음이 지치지 않도록 최대한 즐기며 공부하려고 합니다~!


4. 앤샘의 아쉬영 한달 후기
그동안 살면서 외워야한다,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문법에 대한 고정관념이 깨졌습니다. 문법을 외우는 것이 아닌 이해할 수 있는 문법,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위주로 가르쳐 주셔서 일상에서 영어를 만났을 때 배운것들을 찾아내는 재미가 생겼습니다. 또한 저처럼 단어도 문법도 아무것도 모르는 왕초보도 수업진도를 따라갈 수 있게 용어 하나의 뜻 까지도 다 알려주셔서,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이해하지 못했던 것들이 속속들이 이해가 됐습니다. 앞으로도 과정이 남아있는데 저만 꾸준히 잘하면 될것같아요. 자연스럽게 그렇게 됩니다 .수업의 재미가 아닌 영어가 재밌어집니다~!
아직 너무너무 부족한 영어새내기지만 앞으로 더 배울 것들이 기대됩니다. 선생님께서 이렇게 쉽게 배울수있게 열심히 준비하고 가르쳐주신만큼 저도 최선을 다하려구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