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졸업을 하기 위해 토익 학원을 알아보다가 강남 ybm 명품토익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기초가 아무것도 없던터라 무슨 반을 들어야 할까 고민하였는데 토요 900반은 비법 위주의 수업이라서
부담없이 들을 수 있다고 하여 토요 비법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너무 오랜만에 시작한 영어인지라 따라가기도 벅차고 롸연쌤 말이 무슨 말인지 알아듣지도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복습하고 정리도 하고 제공해주신 문제를 풀다보니 어느새 감으로 이걸까? 하면서 찍었던 문제들을 스스로 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토요비법반은 수업 전체가 매일 특강 같았습니다. 전 파트에 대한 풀이법을 듣는거라 그런지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 갔던같습니다.그리고 시험전 d-2 d-1 특강까지 듣고 토익 시험을 봤습니다. 특강을 들을 때까지 믿지 않았는데 직접 시험보고 나오니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 롸연샘이 미리 시험문제를 보시기라도 하신것처럼 문제가 비슷한 유형이어서 풀면서도 놀랐습니다. 매번 듣기에서 파트2가 문제였는데 귀에 장애올때 찍어야할 단어는 이번시험에서 진짜 유용했습니다. 나아가서 딱 나올것들만 쏙쏙 정리해주신 유형들은 시험문제에 모두 적용시킬 수 있었습니다.

아직 목표점수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아서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하지만 롸연샘의 강의를 통해서 신발사이즈였던 제 점수가 많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토익 강의 중 명품토익을 선택한건 진짜 후회없는 선택인것 같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