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이루겸 선생님 수업은 들으면 들으수록 마음 편하게, 공부에 집중 할 수 있는 수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격한 스타일로 수업을 진행하시는 분도 몇 분 계시다고 친구를 통해 들었었는데, 루겸샘 강의는 차분하게 하나하나 챙겨주시는 느낌이라 마음 편하게 들을 수 있었어요. 또한 스스로 학생들이 다가가기 쉬운 캐릭터를 잘 만들어가고 계시는 점이 상당히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토요일 특강에서 보여주시는 퍼포먼스나,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보여주시는 수강생들에게 다가가려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좋습니다. 사람이 좋아야, 학원 갈 마음도 생기고, 숙제 할 마음도 생기는 것 아니겠어요 ㅎ^ㅎ 8월 한 달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9월에 또 뵙겠습니다(?)


2.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LC도 걱정이지만, RC를 좀 더 걱정하고 있는 수강생 분들이 많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입문반이면 LC보다 RC가 훨씬 막막하게 다가올테니까요! 저만 그랬나요? 권영준 선생님은 자칫 이 막막하고 진입하기 싫을 RC를 적절한 분위기 전환과, 시기 적절한 강의 재몰입 타이밍으로 잘 조절하고 계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

오랜 강의경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새로운 정보를 업데이트 하셔서 알려주시는 빈출 단어나 문제 유형도 수업 듣는 내내 야금야금 모으다보면 실제 시험에서 큰 빛을 보게 될 것 같습니다. 항상 최신 데이터를 이용해 가르쳐 주시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3.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이지만, 일단 남자 두 분이서 강의를 맡아주신다는 점도 크게 작용했습니다 :) 여자 선생님보다는 남자 선생님을 훨씬 편해하거든요. 수업을 들을수록 두 선생님을 자주 보는 아는 (똑똑한)형 정도로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그만큼 편안한 분들이세요!


또, 평일에 진행하는 수업은 당연히 좋았고 중간중간 준비되어있는 LC, RC 특강, 토익 모의고사 등이 정말 알차게 이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는 평일 수업만큼... 아니 사실 그것보다 조금 더 좋았습니다. 특히 토요일에 진행하는 모의고사 등은 주말에도 공부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너무 좋았어요. 직장인이라 19:30분 수업을 듣는데... 평일에 야근, 부서 회식으로 수업을 못가게 되어도, 토요일 특강덕분에 조금은 그 빈틈이 메워지는 느낌이었습니다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