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백종원의 골목식당이라는 프로그램을 요즘 종종 보는데 파워토익이 백종원 아저씨랑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요식업 대선배 백종원 대표가
각 식당의 문제 케이스를 찾아내고 해결 방안을 제시! 식당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교본’이 되어줄 프로그램! 입니다. 파워토익도 박혜원 선생님께서 수강생들의 점수와 공부 습관을 바탕으로 시간표도 짜주시고, 숙제도 카톡으로 하나하나 봐주시고...! 토익 수업의 ‘교본’이 되어줄 수업입니다! ㅋㅋㅋㅋ이런 점에서 뭔가 백종원과 혜원쌤이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파워토익 수강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미리 말하고 싶은 것은 선생님의 강의방식이 전에 들어온 수업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꼭꼭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처음 수강하던날의 충격을 잊을 수 없습니다...ㅋㅋㅋㅋㅎㅎㅎㅎ 수업시간에 다소 강한 단어를 선택하시고 다소 강한 말투를 사용하시는것을 꼭! 미!리! 인지하시고 수업을 들으러 오세요! 다소 강한 말투 강한 언어를 쓰시지만 다 팩트만 말씀하십니다. 별 이유 없이 화내시는 것이 아니라 어제 수업시간에 한것, 지난 주 숙제에 암기자료에 있던 것을 질문하고 그런 문제들을 자꾸 틀리기 때문에 화내시는 거라 할말이 없어요....ㅎ....

제가 생각하는 파워토익 LC수업의 강점은 20분 이라는 짧은 시간에 타수업 1시간의 효과보다 더 큰 효과를 낸다는 것입니다. 특히 쌤 듣기 수업의 꽃인 포커스노트! 파워토익에서 포커스노트 하면서 P2에 대한 걱정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파워토익 RC수업의 강점은 1초 문제의 갯수를 늘려준다는 것입니다. 선생님 RC 수업에서 저는 연어라는 것을 참 좋아합니다. 물론 먹는 생선연어는 아닙니다. 연어는 두단어 사이의 찰떡궁합 찰지는 케미 등 같이 쓰였을때 물흐르듯 자연스러운 단어의 조합을 뜻합니다. 수업에서 자주 언급되는 연어중 하나는 make a reservation입니다. 여기서 make는 만들다의 의미가 아닌 뒤의 a reservation와 함께 쓰여 예약하다 라고 쓰입니다. 이런 식으로 두단어의 끈끈한 조합을 여러개 외우다보면 남들은 해석해서 오래걸리지만 나는 1초만에 답을 고를수 있는 나만의 1초 문제가 많이 생깁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