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숙제만 다해와도 완성되는 900점! 박혜원선생님 수업으로 상승하는 점수를 눈으로 확인하세요!

[실전-9/2개강] ◆YBM전국실전1위, 이론+문풀◆ 박혜원 파워토익860+ (10/1종강)

먼저 짧게 선생님 강의를 듣게 된 경로를 말씀드리자면 저는 친구들의 소개로 다니게 되었구요. 친구 3명이 먼저 선생님 강의를 듣고 900점을 넘기면서 토익을 졸업하게 되었고 저는 그 친구들의 추천으로 다니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의 대다수가 지인들의 추천으로 듣게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에요. 원래 광고 엄청 많이 때리는 것보다 입소문으로 알음알음 알려지는게 찐인거 아시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도 친구들의 추천으로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되었고 이번달엔 제가 다른 친구를 데려와서 같이 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선생님의 수업은 어려운 문법이론들을 쉽게 풀어서 선생님의 전매특허! 강력하고 쎈 말투로 머리에 박아주시기 때문에, 수능영어에서 썩은 등급 받으신 분들도! 토익 500점 600점대이신 분들도 들으실 수 있는 실전반입니다. 저도 2013년 11월 11일 수능이후에 영어공부를 한 것은 6년만이었어요. 기본적인 문법용어들도 가물가물해진 상황이었습니다. 심지어 단어를 외운 것은 2009년에 외고 준비할 때 이후로 처음이었습니다. 토익이 총 몇 문제를 시험보는지 몇 분동안 보는건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한 달간 혼자 독학도 해보고 인강도 들어보려 했으나 토익공부의 방대한 양에 질리게 되더라구요. 남들은 2달안에 승부를 보고 900점을 넘긴다는데 이렇게 공부할게 많은데 도대체 어떻게 2달안에 토익을 졸업한다는 것인지 너무 깜깜해서 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저처럼 영어에 자신감이 없으신 분들도 860+실전반이라는 타이틀에 주눅들어서 “나는 못따라갈것같아 ㅠㅠ”라고 지레짐작 하지 마시고 한번 부딪혀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박혜원 선생님 실전반은 영어 공부 잘하는 사람만 듣는 수업이 아니니까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처음에는 너무 많이 틀리고 능/수동문제 분사문제 등등 너무 기본적인 문제들도 틀리겠지만 계속 반복해서 수업음성 듣고 단어외우고 복습을 하다보면, 어느샌가 내가 이런 기본적인 문제들은 10초만에 풀고 넘어갈 수 있구나라는걸 느끼시게 될거에요.
확실히 토익만 10년간 강의를 해오신 선생님의 누적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선생님께서 공부해야할 부분을 많이 줄여주시기 때문에 짧은 기간내에도 필요한 토익점수를 만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저는 7월 28일 토익시험이 제 인생 첫 토익시험이었는데요. 저랑 같은 수업을 들으셨던 다른분들은 첫토익에도 900점을 넘기시고 금방 졸업하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저는 사실 목표한 900점에는 도달하지는 못했어요ㅠ 제주변에는 900점 넘긴 사람들이 많아서 900점은 쉽게 얻을 수 있는 점수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실제 시험을 보니 절대! 그렇지 않더라구요ㅠㅠ. 한 달 공부하고 900점 넘기는건 제 실력에 욕심이었나 싶어서 8월에 재수강을 했구요. 8월 25일 오늘도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7월 28일, 8월 11일, 8월 25일 연달아 토익시험을 세 번 치면서 느낀 점은 선생님 교재는 실제 시험보다 어려운 수준으로 맞춰져 있기 때문에 시험이 어렵게 나오더라도 크게 당황하지 않게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토익시험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토익시험장의 압박감, 이번시험이 마지막 시험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잘봐야 한다는 긴장감, 옆 자리 애의 다리 떠는 모습, 연필사각거리는 소리, 기침하는 소리, 더운날씨에 에어컨을 끄고 25명이 이산화탄소를 내쉬고 그 숨을 들이마시는 미친 더위와 2시간동안을 화장실을 못가기 때문에 느껴지는 방광의 긴장속에서 같은 문제를 풀더라도 시험장에서 문제를 푸는 것이 더 머리에 안들어 올 확률이 높아요. 쉬운문제도 압박된 상황에서는 덤벙될 수 있거든요. 그런데 애초에 교재가 어려운 문제들로 세팅되어 있다보니까 실제 시험에서는 평소에 풀던 문제들보다 쉽다고 느껴지실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7월 28일 시험에서 파트5는 30문제 모두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 부분에서 전부 나왔었거든요. 선생님의 문법집과 워크북이 정말 팟5, 6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어떤 숙제 미션을 달성하면 자료를 주시는데 그 자료가 또 기출을 바탕으로 제작된 거라서 정말정말 액기스에요! 선생님께서 매달 새롭게 바꾸시는 자체제작 교재들과 워크북 문법집 추가자료 특강자료들이 너무너무 좋은 자료들이기 때문에 현강을 들으셔서 꼭 사수하시길 바랍니다!.
실전반 수업이 2시간이 조금 안되는데요. 어떻게 그 시간동안에 RC + LC를 모두 수업할까 의문이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일단 친구들이 추천을 해줘서 등록을 하긴 했는데 그 부분이 너무 궁금했었거든요. 정규반 수업시간이 상당이 짧은데 그 시간안에 단어시험, 문제푸는시간, RC, LC 모두 다 하는데 너무 부족한게 아닐까 그런생각을 했었어요. 그런데 수업을 들어보시면 RC는 각반에서 팟5 몇문제, 팟6, 팟7 1~2지문이렇게 하고 서로 겹치지 않게 하여 수업에서 다루지 않았던 나머지 부분은 녹음본으로 들을 수 있게 하고 있어요. 따라서 실제 수업에서는 일부만을 다루지만 집에 가서는 교재에 있는 모든 부분을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는거구요. LC같은 경우에는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숙제방법으로 연습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파트2와 4에서 매일 비만 내리던 내 문제집에 동그라미가 더 많아질것이고, 나중에 선생님이 2개이하로 틀린 사람만 손을 들어보라고 했을 때 당당하게 손을 드실수 있게 되실거에요! 저는 선생님의 팟2 공부방식으로 정말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어요! 실제로 시험장에 가서 들으시면 매미합창단이 맴맴 울어대고 에어컨소리나고 스피커상태안좋은 학교들은 웅웅대기도 하고 성우들이 발음 뭉개기도 하고 확실히 평소에 문제풀었던 어떤 상황에서 보다 더 안들려요 ㅠㅠ 음질이 10년전에 미키마우스 엠피쓰리보다 안좋아요. 하지만 시험상황은 어느 시험장이나 거의 유사하게 구리구리하기 때문에 막상 시험성적을 받아보면 LC가 상당히 높게 나오거든요 이게 다 선생님의 티칭방식 덕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적은 공부량으로 고득점을 나오게 하는 최적의 방식입니다! 가장 먼저 점수가 오르는걸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 선생님의 교재와 전매특허인 LC티칭방식외에 엄청난 장점은 관리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LC숙제를 카톡으로 직접 검사를 하시고 당근으로 좋은 자료를 주시는데요. 그 자료가 너무너무 좋아서 ㅠㅠ 숙제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자료를 받기위해서는 숙제를 대충해서는 안되고 선생님이 원하시는 조건이 있는데 그것을 충족하려고 하다보면 저절로 공부도 됩니다. 1500명 가까이 되는 학생들을 어떻게 일일히 다 카톡을 확인하고 답변해주지 정말 궁금하시겠죠? 저도 처음에는 대리인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선생님께서는 정말 저녁 11시부터 아침 9시까지 빼고 수업하는 시간 빼고 항상 휴대폰으로 많은 현강 수강생들+인강수강생들의 질문을 받아주고 계세요! 선생님 체력이 정말 대단하신가?? 싶지만 사실은 일주일에 몇번씩 병원가서 링겔맞으시고 주무실 시간도 없으신것같은데… 운동도 못하실 것 같아요 그냥 정신력과 1500명 수강생에 대한 책임감 현강생 전국1위 자리를 지키시기 위한 노력으로 버티시는 것 같아서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수강생이 적은 반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에게 애정을 갖고 강의를 하세요. 솔직히 선생님에게서 따스함은 1도 느낄수 없지만 아주 찬바람 쌩쌩불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건 강사로서의 어떤 캐릭터적인 부분이고 사실은 되게 재밌으신 분인 것 같아요. 수업하실때 진짜 무섭고 지릴것같긴 하지만… 차라리 욕을 하는게 더 낫겠다 싶을 정도로ㅋㅋㅋㅋㅋㅋㅋ 무서운 말씀도 많이 하시지만 진짜 재밌으세요. 단순히 무섭기만 하고 그랬으면 이렇게까지 많은 수강생들이 모이지 않았을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 분명히 혼내시는건데 너무 웃겨가지고 앞자리에서 표정관리하느라 힘들었던 적이 한 두 번이 아닙니다. 선생님 어록만 따로 모으고 싶어요ㅋㅋㅋㅋㅋ 진짜 말씀을 창의적으로 하시거든요 ㅋㅋㅋㅋ
정리를 하자면!
1. 토익 500점 600점 수능영어 영포자 였던 사람도 들을 수 있는 실전반 수업이다!
860+실전반이라는 타이틀에 쫄지말고 도전할 것!
2. 짧은 수업시간으로 강력한 성적향상을 이뤄낼 수 있는 수업이다.
특히 LC부분에서 선생님의 전매특허 티칭방식이 성적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3. 많은 수강생이라고 관리가 안 될 것이라 생각하지 말라!
조교들의 숙제검사와 선생님께서 직접 하시는 특정 숙제검사!로 의지력이 약한 사람도 숙제만 해도 성적이 오를 수 있다.
4. 선생님께서 직접 만드시는 매달 새로운 교재(절대 재탕X)와 단어집 문법집 그리고 각종 자료들이 방대한 토익공부량을 정말 많이 줄여준다!
5. 선생님은 실제로 현강에서 정말 무섭지만! 사실은 개그캐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