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2년 전에 고쌤의 수업을 듣고 한달 만에 860점을 받았던 수강생입니다. 부끄럽게도 취준생활이 길어져 토익점수가 만료되었어요^^;; 너무 오랜만에 토익공부를 하는 것이기도 했고, 곧 다가올 채용시즌에 맞춰 빨리 점수를 얻고 싶어 학원을 알아보다가 고쌤의 수업을 들으러 진짜토익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첫달은 퇴근하고 실전반을 들었고, 퇴사 후 한달 동안은 주3일반 수업을 들었어요.


#퇴근 후 토익공부를 해야한다면 진짜토익!

실전반은 역시나 직장인분들이 많이계셨는데, '숙제는 못해도 수업만은 절대 빠지지말라!'는 유진쌤의 얘기에 숙제를 다 못하더라도 가능한 수업에 오려고 노력했습니다. RC는 시간 내에 문제 푸는 연습과 중요 문법들을 콕콕찝어주셨고, LC는 실제음원보다 빠른 속도로 들으며 쉐도잉하는 연습과 놓쳐서는 안될 표현들을 알려주셔서 죽어있던 저의 토익세포들을 깨우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무엇보다도 오전부터 저녁까지 열강하시는 쌤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ㅠㅠ



#진토쌤들이 시키는대로만 하자!

아무래도 실전반보다 더 자세하고 깊은 설명을 들을 수 있는건 정규수업이죠!
LC의 정석, 에센스로 채워진 유진쌤의 강의는 수업시간에 끊임없이 반복하는 쉐도잉과 숙제로 내주시는 전체해석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사실 모르는 내용을 반복해서 계속 듣는다고 이해가 되는건 아니잖아요. 전체 해석을 하면서 모르는 단어도 찾아보고 문장의 뉘앙스를 익히면서 꼼꼼히 한문장 한문장을 청취했던게 좋았어요! 이 연습들은 실전에서 진가를 발휘했는데요, 파트1이나 2는 긴장하면 방금 들은 문장이 그대로 증발해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는데 꾸준히 쉐도잉 연습을 해둔 덕분인지 문장듣자마자 머릿속?입?으로 한번 중얼거리게 되니까 문장을 그대로 가지고 답을 매칭할 수 있었어요!!

고쌤의 RC수업 역시 군더더기 없는 강의라고 자부합니다! 처음에는 느낌대로 파트5를 풀었었는데, 쌤의 수업을 듣고 정확한 근거를 가지고 문제를 풀게 되어 정확도가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문법서로 설명을 듣고 바로 실전 문제에 적용해보면서 수박겉핥기식의 공부가 아니라 진짜 문법공부를 한것 같아요. 또 파생되는 단어나 헷갈릴 수 있는 문법들을 같이 잡아주시고, 문제 하나를 보더라도 같은 문제에서 나올 수 있는 다른 문법까지 잡아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고쌤, 유진쌤의 수업은 각기 장점이 정말 많은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료를 빵빵하게 준비해주셔서 절대 공부할게 모자랄 일이 없어요.....ㅎㅎㅎㅎ
내주신 과제만 클리어한다면 절대 목표점수가 나오지 않을 수가 없을 것 같아요>ㅁ<

아!! 그리고 수업때 실시간 카톡으로 틀린갯수를 쌤들한테 보내서 피드백받는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두달동안의 수업을 되돌아 생각해보니 쌤들은 정말 열심히 해주셨는데 제가 많이 부족했던 것 같네요. 두달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제 인생의 마지막 토익은 진짜토익이 되길 바라면서 수강후기 마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