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영어는 초등학교 이후로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기초 문법이나 단어 어휘 등이 많이 부족한상태 였습니다. 하지만 취업을 위해 토익을 하려고 결심했고 타 학원에 등록해 수강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타 학원에서는 영문법등을 지루하게 알려주었고 가정법 도치 등 토익에서 잘 나오지 않는 문법들을 설명 해주었습니다.

또한 1형식 2형식 3형식 등 동사를 다외워야 했고 동명사와 같이 쓰는 문장등을 다 외워야 했습니다. 영문법에 기초가 없는 저로써는 문법하나 제대로 습득하지 못하고 암기하는 것에 바빴습니다. 결론적으로 학습에 의지를 잃어버렸고 결과 또한 참담했습니다. 잘못된 학습 방법으로 영어에 좌절감만 느끼고 있을때 호주로 어학연수를 짧게 다녀왔습니다.

그 후 자신감이 붙은 저는 토익도 혼자 독학으로 해보려고 많은 시도를 했습니다. 단어도 많이 외워보고 저번 학원에서 외우라고 했던 to 부정사 동명사 표현등을 암기해서 시험을 봤습니다.

시험점수가 전보다는 올랐지만 문제가 무슨 문제인지 파악도 못하고 무작정 해석만 하려고 하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역시 노력에 비해 토익 점수가 않나왔고 또 다시 좌절하고 있는 와중에 친구의 추천으로 학원을 다녀보려 계획하였습니다.

처음에 강남,신촌등 여러 스타강사가 있는곳을 선택할까 생각도 해봤지만 인천에서 서울까지의 거리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 와중에 인천 와이비엠 권보경 강사님의 700보장반 수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인천에서 유일하게 전타임 마감 기록"이라는 문구를 보고 망설임 없이 바로 신청했습니다.

서론이 좀 길었지만 우선 lc에 대해 느낀점은 한마디로 '신세계'였습니다. 타 학원에서는 받아쓰기 부터 시작해서 발음 표기하는 방법등을 중심으로 듣고 따라쓰기 위주의 방식이였다면 초강추 700보장반 수업은 듣기 파트 답게 듣기에 중심을 듣고 수업을 하셨습니다. 미국식발음 영국식 발음을 쉐도잉을 통해 많이 연습하니 자연스럽게 문장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파트 3,4는 타 학원에서는 들어 보지 못한 새로운 방법을 시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익숙치 않아서 실수를 많이 했지만 차츰 권보경 강사님의 말을 믿고 시도를 해보니 정말 놀라운 변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Rc파트는 특히 좋았던 것이 파트 5 문법 부분입니다. 솔찍히 처음에는 강사님이 말씀하시는게 조금 빨라서 이해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습니다. 하지만 반복해서 해주시는 문법 강의는 자연스럽게 몸에 익도록 해주셨습니다.
파트 6,7 또한 문장 전체 읽기가 아니라 주어 동사 위주로 어덯게 문제를 풀어야 할지를 알려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숙제 과제 부분에서는 자료도 많이 나눠주시고 필요한 문제만 쏙쏙 뽑아 주셔서 좋았습니다. 주 5일반 기준으로 숙제는 조금 많은 편이였지만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할 수 있는 양이라 생각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