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2017년에 끝장토익을 두달정도 수강하고 850점을 받았습니다.
수업도 너무 재밌고 조교쌤, 스터디 조원들 다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후, 외국계 기업을 준비하면서 최종에서 몇 번이나 떨어지고 자신감이 바닥을 치며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던 그 때, 토익점수도 마저 다시 갱신해야 하는 때가 됐습니다. 끝장토익을 다시 만나기 전까지 무기력하고 의욕없는 날들의 연속이었던 것 같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계속된 방황 중 만료된 토익이나 다시 하자는 생각으로 당연하게 끝장토익을 찾았습니다.
(그때 당시 우수 수강후기가 됐던 제가 얼마나 열정적으로 살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침 여름방학 기간이라 2년 전 처음 끝장토익을 왔을 때의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열정적이고 밝은 기운이 가득한 쌤들,수강생분들과 수업을 들으며 다시 한번 뭔가를 시작할 용기가 생겼습니다. 영어가 좋아서 시작했던 외국계 회사 준비에 지쳐있던 저에게 다시 영어에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된 시간들이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2년 전이나 지금이나 소희쌤의 열정적인 강의와 학생들에 대한 애정이 달라진 것이 없다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이전엔 따끔한 팩트폭력으로 정신차리게 해주는 호랑이 선생님 같으셨다면, 지금은 학생들에게 엄마같이 따뜻한 조언을 해주시는 선생님으로..) 예나 지금이나 학생들에 대한 애정이 없다면 절대 이렇게 수업을 준비하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하는 것이 힘들 거 같습니다 ㅎㅎ

선생님의 변함없는 모습에 몇 번 떨어졌다고 자신감을 잃고 열심히 하지 않는 제가 부끄러워졌습니다.
2년이 지난 지금도 한결같은 모습으로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영어에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다시한번 무언가에 자신있게 도전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잘돼서 좋은 모습으로 찾아오고 싶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토익에 자주 출제되는 단어, 문제유형들에 대해 학생들이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을 귀신처럼 아시고 그렇게 외우면 '토익 애송이'다 '꼬집어준다'라는 말을 들으며 2년 전 생각이 정말 많이 났습니다. ㅎㅎ

진영쌤의 무한 반복과 중요한 부분을 꼭 짚고 넘어가주시는 부분들이 정말 좋습니다.
within 숫기 이런식으로 줄임말을 무한반복해서 듣다보니 나중에 혼자 공부할때도 혼자 그걸 말하고 친구에게 토익문제를 설명해 줄 때도 진영쌤 빙의해서 설명을 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됐습니다.
진영쌤이 말하는 걸 듣고만 있어도 귀에 쏙쏙 박혀서 따로 외우려하지 않아도 각인돼있더라구요..
놀라운 뇌새김...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아 그리고 진영쌤, 오늘의 기출이나 형광팬쌤 목 쉬어있는 거 들을때마다 마음이 아팠습니다 ㅜㅜ..)
열정적인 강의도 좋지만 환절기인데 건강 잘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먼저, 가장 좋은 점은 매일 수업영상이 올라온다는 점인 거 같습니다.
현강을 신청했는데 사정이 생겨서 온라인 수강과 가끔 실력점검 모의고사를 보러가는 시간을 내는 것 말고는 불가능해졌는데, 매일 수업 영상이 올라와서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 실력점검모의고사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사실 혼자 공부하다보면 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가늠하기 힘들고 시험장에서 실력발휘하기도 어려운데 금요일마다 다른 친구들과 시험을 보면서 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하고 실전 감각을 많이 키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꼼꼼한 피드백입니다. 현강을 가기 어렵다보니 게시판에 쌤들에게 질문을 남겨도 꼼꼼하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궁금증이 완전히 해결되고 확실히 짚고 넘어갈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항상 따뜻하게 반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력점검모의고사 신청을 못하고 보러간 적이 있었는데 소희쌤께서 밝게 웃으며 시험보라고 괜찮다고 해주시며 멘토스 주셨는데 눈물날 뻔 했습니당.. 아직도 쌤들이 주신 멘토스 못먹고 간직하고 있어요... 아마 다음달에 친구 꼬셔서 한달 정도 더 수강할 수도 있을것 같은데 쌤들 기운받아서 취뽀까지 하고 찾아뵐게요! 한달동안 감사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