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보다 토익 점수가 더 무서웠다.."



다들 이런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초라할 점수가 눈에 훤해서 시작이 어려웠던 경험이요. 제가 바로 그랬어요.

고등학교 시절, 모의고사를 보면 1~2등급은 놓치지 않던 제가 수능에서 제대로 몰락한 이후에는 영어가 너무 무섭게 느껴졌어요. 영어 시험 문제만 봐도 소름이 돋았어요. 그래서 한동안 .. 약 3년 동안은 영어 근처에도 안갔어요. 제 자신이 초라해 보였거든요.

사실 저는 전공 특성 상 토익 점수가 없어도 취직이 가능해요. 필수가 아니거든요. 하지만 제 안의 트라우마를 떨치고 같은 집단 속의 사람들과는 다른 경쟁력을 가지고 싶었어요. 그렇게 해서 결심한 것이 '토익을 공부해보자' 였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물어 고심 끝에 결정한 수업은 바로 "끝장토익" 이였어요. YBM 내에 다른 @친토익, @대토익도 모두 고려해 보았지만 제가 결정하게 된 큰 이유는 유튜브에서 본 끝장토익 선생님의 영상 때문이였어요. 영상을 보자마자 고민들을 모두 끝내고 바로 등록을 해버렸답니다 !!!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영어.. 자꾸자꾸 보고싶어.."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저도 달라진 제가 너무 신기해요. 이 모든 일들은 불과 개강 첫주 만에 일어난 일이에요. 첫 수업을 듣자마자 제가 뭘 느꼈는지 아세요? 제 자신이 180도 바뀔 것을 몸으로 느껴졌어요. 정말 피부로 와닿았어요.

선생님들 말씀, 목소리, 세심하신 카톡 하나하나가 과연 저의 큰 짐을 덜어주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매 수업마다 해주시는 격려의 말씀, 모의고사 시작 전마다 주시는 멘토스 뒤에 감춰진 선생님들의 응원들은 다른 토익 수업에서는 절대절대 볼 수 없는 장점 중에 하나라고 생각해요. 선생님들의 이러한 진심어린 말씀이 없으셨다면 과연 제가 이런 마음가짐을 가지리라고 상상이나 했을까요..?

토익영어보다 의학용어가 더 쉬웠던 제가 끝장토익 수강 이후, 완소서 덕분에 단어를 쉽게쉽게 터득할 수 있었어요. 사실 제일 큰 수확이였죠. 단어를 그냥 단독으로 외우는 것보다 다른 단어들과 함께 묶어서 암기하는 시스템이 저에게 정말 잘 맞았고 어휘는 완소서로 시작해서 완소서로 끝냈어요. 다른 단어장이 전~혀 필요가 없었어요.

수업과는 별개로 끝장토익 수강생들이 카페에 올리는 열공인증샷은 혼자 공부하는 저에게 작지만 큰 의지가 되었어요. 공부에 잠깐 집중이 안될 때 카페에 한 번 씩 들어가서 새로 올라온 글들 확인하면 금새 눈이 번쩍 띄여서 다시 집중 할 수 있게 해주는 거 같아요 ㅎㅎ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소희쌤의 발음은 오디오 발음과 99.9% 비슷해요. 뿐만 아니라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과 목소리는 항상 긴장감을 갖게 도와주세요.

수업 하는 내내 수업 내용이 귀에 쏙쏙 박히다 못해 집에서 까지 생각이 날 정도로 요점을 잘 잡아주시고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외울 수 있게 해주시는데, 이렇게 말하면 다들 안믿어요.

"어떻게 앉은 자리에서 단어나 요점을 바로바로 외워? 말도 안돼."

"소희쌤 수업 직접 들어보면 너도 알걸... 진짜 신기하게도 외워져..."

저는 의외로 파트1에 약했어요. 파트1에서 나오는 단어들, 구문들을 알기 쉽게 그림으로도 보여주시고 발음까지 정확하게 짚어주시는 선생님이 안계셨다면 전 항상 파트1에서 두개씩, 세개씩 틀렸을 거에요.. 정말 감사합니다. 모든 것에!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항상 느끼는 건 '내가 파트5를 정말 바보같이 풀고 있었구나' '아무 생각없이 풀고 있었구나' .. 토익 시험이 짧은 시간동안 엄청난 집중력이 필요한 시험인데 저는 가끔씩 독해에서 글이 안읽혀지거나 덤벙거리는 실수가 잦았어요. 그래서 남들 다 맞는 문제는 틀리고 다 아는 것도 틀리는 오류가 있었죠. 그런 실수들을 깔끔하게 고쳐주셨어요.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했던 격려의 말씀과 1:1 카톡 대화로는 언제든지 모든 것에 답변해주시는 열정을 제가 보았는데 어떻게 공부를 소홀히 할 수 있을까요.. 선생님께 모든 것을 받아가자! 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했던 거 같아요.

선생님 강의 시간이 항상 기다려져 왔어요. 에너지가 필요했거든요. 선생님 목소리가 곧 에너지 였고 제 동아줄? 같은 ㅎㅎ 그런 존재세요. 선생님의 능력, 열정은 늘 본받을게요. 감사합니다 !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끝장토익을 수강하시는 분들이 올리시는 열공인증방이 가장 좋았던 거 같아요! 저는 계속 깜빡하는 바람에 올리지는 못했지만 틈틈히 카페에 들어오면서 그 분들의 공부흔적을 보다보면 저도 정신을 가다듬고 다시 공부에 열중하게 돼요. 정말 별거 아닌 시스템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시스템은 선생님의 관리와 조교샘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이렇게 잘 돌아가지 못했을 거에요.







6. 쌤들에게 한마디♡


토익의 시작이 어려웠던 저에게 큰 발걸음 하나 떼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저는 900점대를 목표로 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엄청나게 노력을 하지는 않았어요. 근데 선생님들을 만나고 나서는 자꾸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제가 알바와 인턴십과 여러가지 일을 병행하면서 토익 공부를 하느라 학원에 못갔던 적도 많지만 그래도 인강 꾸준히 보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었어요!

또 토익을 해야 하는 날이 오겠죠? 뭔가 다음 방학에 또 뵈어야 할 거 같아요 ㅎㅎ 늘 감사했습니다. 방학 동안 선생님들과 함께여서 안심하고 공부했어요 !! 친구들한테도 추천할거에요 !! 끝장토익 정말 짱이라고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