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혼자서 막막했던 단기간 토익스피킹 점수따기, "종로YBM리나쌤의 토익스피킹"과 함께라면 노 프라블럼!

[기초/실전 단기완성 3주]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9.2~9.20)

4학년 1학기 때 토익 점수를 900점대로 올리고 이정도면 되었다는 마음으로 학교를 졸업하려고하였습니다. 하지만 주변 조언들도 그렇고 제가 쓰는 기업들도 그렇고 토익보다는 토익스피킹을 훨씬 중시하고 더 우대하더라구요.. 그래서 급한 마음에 빨리 토익스피킹을 따고자하였고 다들 2주, 한달이면 된다고 하여서 혼자서도 가능하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정말 막연한 생각이었죠. 저는 완전 한국형 학생이었기에 앉아서 조용히 문제푸는 거에만 익숙해져있었고 여행에서만 쓰일 생존영어만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생각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모의 테스트를 봤는데 45초라는 이 시간이 왜 이렇게 길게만 느껴질까요.. 그리고 다들 말하는 템플릿이 뭔지 하나도 모르겠고 각 파트가 내게 무엇을 요구하는지 전혀 파악이 되지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급한 마음에 일단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 처음으로 토익스피킹을 접하는 제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지인 리나쌤의 토익스피킹을 택하였습니다.

사실 처음에 수업을 가서 입을 여는 거 자체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내 발음을 모두가 듣는다는 것이 부끄럽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걱정을 모두 아시는 리나쌤께서 우리가 입을 모두 함께 열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수업 전에 돌아가면서 문장을 읽는 시간에 나도 모르던 나의 습관을 알려주셨습니다. 그 이후 제 발음은 확연히 좋아짐을 느꼈고 저 또한 영어스피킹에 자시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리나쌤 수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파트별로 템플릿을 공부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와 이 파트 뭐지했던 막막함이 어떤 표현을 넣어도 말이 되는 놀라움으로 바뀌었고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달달달 외우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던 저였기에 이걸 어떻게 다 외워하는 생각은 리나샘의 재미있는 수업방식을 통해 외우는 것 자체가 즐거워졌습니다.

그리고 제가 수강후기를 쓰는 이유는 리나쌤의 재미있는 수업을 통해 토익스피킹에 대한 자신감이 생긴 것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리나쌤의 학생들을 향한 진심에 감동을 받았기때문입니다. 토익스피킹 수업은 짧게는 5회부터 길게 한달이지만 정을 나누기에 굉장히 짧은 시간이지만 그 시간동안 리나쌤은 학생에 대한 애정을 듬뿍 쏟아주십니다. 토익스피킹을 시작한지 일주일만에 저는 갑작스럽게 발목 염증수술을 받게 되었고 회복이 느려서 수업을 다시 가기로 했던 날보다 계속 늦어졌습니다. 이에 대해 리나쌤께 환불 후 다시 수강을 할지에 대해 여쭤보았을 때 쌤께서는 괜찮다고 하시면서 수업을 연기해주시고 인강을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제 개인적인 상황을 모두 이해해주시고 배려해주시는 리나쌤의 학생들을 향한 애정을 듬쁙 느꼈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나쌤^__^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