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단짠단짠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을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한 번도 본 적이 없는데 친구들이 높은 점수를 받는 걸 보면서 좀 불안해하면서 학원을 찾았어요. 공부도 안했는데 목표만 혼자 990,,,,이었고 단기간에 끝내야겠다는 생각에 많이 초조했던 것 같아요. 그러던 와중에 사촌동생이 요즘 대세는 종로 ybm이라며 적극 추천해줘서 그냥 바로 샘플영상만 보고 끝장토익을 골라서 수강신청했어요.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위에 첨부한 사진이 뭔지 아시나요. 제가 토익 전날 공부하다가 마지막으로 봤던 문장이에요. 그저께 봤던 8/25 토익시험에서 그대로 나왔어요!!!!ㅠㅠㅠㅠㅠ 시험 전날 뭘 해야할지 몰라서 학원에서 봤던 모의고사 정리하는데 out of order랑 out of date랑 뜻이 헷갈려서 색연필 그으면서 외웠거든요. 근데 out of date 그대로 시험에 나와서 너무 소름돋았어요.... 토익 많이 공부하다보면 정답이 눈에 보인다는게 이런거겠구나 싶었어요!


저는 솔직히 말해서 공부 많이 못했어요. 첫달은 중순부터 시작해서 조금 헤맸고 둘째달에는 슬슬 적응해서 공부 열심히 하겠다구 결심한 다음날부터 감기몸살이 심하게 와서 핑계같지만 네 핑계맞지만 중간에 일주일은 날려먹었어요. 그래도 수업가면 수업만큼은 진짜 열심히 들었어요.

모의고사를 3번 봤는데 제가 기초가 없으니까 RC를 20-30개씩 못 풀었는데 그저께 본 토익에서는 10개만 못 풀었어요! 그리고 배웠던 단어나 문장이 자꾸 그대로 나와서 너무 소름돋았어요ㅠㅠㅠ솔직히 수업만 들었는데 이정도면 좀만 공부 열심히 하면 원하는 성적 나올 것 같아요!!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정말 이해가 잘 돼요!! 아무 학원에서 수업들을 때 선생님 말씀이 빠르시면 이해 안 될 때도 많잖아요. 근데 소희쌤이 말씀하시는 건 다 머리에 고대로 들어와요. 진짜 신기해요. 졸리지도 않고 한시간 반이 훅 가요. 아 뭔가 수업이 좀 짧은데 매번 이렇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배운걸 여러번 반복해서 적용해봐야 실력이 느는 경우가 많을텐데 소희쌤이 설명을 너무 잘 해주셔서인지 설명 한 번 듣자마자 바로 적용이 되고 문제가 잘 풀렸어요.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진영쌤은 우리가 왜 틀렸는지 너무 잘 알고계세요,,, 그래서 정말 도움이 됐어요. 진영쌤이 막 웃으시면서 “아 이거는 전~명구 니까 전치사 뒤에 명사! 그니까 답은 A! 하면 완~전 망하는 문제에요 여러분,,,,,” 하시면 사람들 막 어이없어서 웃는 거 많이 들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많이 들었다보니까 토익시험볼때도 진영쌤 목소리가 귀에서 들리면서 이거하면 망하니까 이거겠다,,,하면서 다른거 잘 골랐던 것 같아요. 원래 틀리는거 또틀리자나요 우리,,, 왜 헷갈리는지 무슨 유형이 어떻게 시험에 잘 나오는 편인지 알려주시니까 정답을 점점 찾기가 수월해졌어요!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1. 스터디
스터디가 진짜 좋았어요. 수강생들끼리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 조교님이?! 계셨어요. 집중 잘 할 수 있게 도와주시고 디파짓 걸려있으니까 단어도 열심히 외웠어요. 다른 분들 많이 맞추시는 거 보고 막 더 열심히 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조교님이 계시니까 분위기도 더 좋았고 모르는 문제도 바로 학생 입장에서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ㅠㅠ

2. 모의고사
저는 매주는 못가서 학원에서 모의고사를 딱 한 번만 봤는데 이게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아요. 양 옆에 잘하는 분이 앉으셨는데 문제 푸는 속도가 거의 뭐,,,,, 시험지 넘기는 소리가 막 들리니까 중간에 멘붕이 왔어요. 근데 시험 전에 이거 느껴봐서 너무 다행이었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되었던 것 같아요. 전 오히려 실제 토익보다 모의고사가 더 어려웠고 더 진짜 시험 같았어요.






6. 쌤들에게 한마디♡


단짠단짠 너무 좋아하는데 끝장토익이 이렇습니당... 이숙제하다가 저숙제하다가 수업듣다가 스터디하다가 하다 보면 좋은 걸 매번 색다르게 받는 느낌이었어요. 제가 한 건 수업을 열심히 들었던 거라 제가 받는 점수는 전적으로 다 선생님들이 만들어주신거에요ㅠㅠㅠ 저번주 토익을 보면서 아 이제 이렇게 공부하면 되겠다 감이 왔던 것 같아요. 너무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하고 또 감사해요!! 그리고 수업준비 빼곡히 해오시는 것 보구 너무 멋있다고 생각했어요ㅠㅠ 일주일동안 완소서랑 문제지 모의고사 잘 정리해서 다음주 토익도 잘 볼게요 감사합니다❤



──────감사해용♡♡───────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