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이 전에는 토익공부를 하는것이 너무 버겁고 힘들었다. 나에겐 너무 버거운 숙제량과 빠르게 완벽하게 해내야 한다는 압박감으로 인해 문제를 풀때마다 두려움을 느꼈다. 아는것인데도 불구하고 LC 문제를 풀때 잘들리지 않았고, 매번 헷갈리고 복잡하기만 했던 RC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토익 뿐만 아니라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하락하고 있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매 시간마다 자신감을 주시는 덕분에 모르는 문제를 만나도 겁먹지 않고 차근차근 해나아가고 있다. 또한 숙제를 자율적으로 해서 압박감을 받지 않고, 숙제라는 부담스럽고 의무적인 느낌 보다는 '오늘의 공부'로 생각하게 돼서 심적으로 조금 더 편하게 공부를 하게 됐다. 점점 아는것이 많아지고 틀리는 문제보다 맞는 문제가 많아 질수록 더 잘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어느 순간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공부 하는 나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수업시간에 한문제, 한문제씩 뿌셔가며! 차근차근 알려주시고, 우리가 모를 만한 부분을 정확히 짚어주시는 덕분에 스스로 사고하면서 문제를 풀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다! 또한 각 특징마다 요령을 알려주시는데 무작정 생각없이 풀기 전과 수업을 듣고 난 후 듣는 귀에서 부터 차이가 느껴진다. 실제로 최근 토익에서 42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목표가 800점인 나에게 정말 기쁜 일이였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중간중간 선생님도 부끄러워 하시면서 알려주시는 "션션이티먼트언스언시율"과 같이 중요한 것에 리듬감을 넣어서, 문제를 풀때 자연스럽게 생각나게 하는 부분이 좋다! 또한 수업중 파트 5,6,7을 모두 균등하게 다뤄주셔서 좋다! 수업을 유익하게 듣기 위해서 다른건 못해도 복습과 다음날 수업때 다룰 part 6.7는 꼬옥 풀어가게 됐다. 그러면서 꾸준하게 공부를 하게 되는 나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수업영상을 올려주셔서 수업시간에 놓친 부분을 다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 그동안 숙제를 할때, 해설지를 보면서 잘 모르지만 이해한척 하면서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혼자서 해나가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다. 하지만 형광펜쌤과 오늘의 기출과 같이 문제를 풀고 강의를 들어서 선생님과 같이 공부를 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 영상의 길이도 길지 않아서 부담 갖지 않고 듣게 된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제게는 마냥 부담스럽기만 하던 토익이 이제는 좀 편해졌습니다! 또한 혼자 공부를 하고 숙제를 한다음에 강의를 통해 선생님과 같이 문제 점검을 하게 되는 점이 너무 좋아요! 뭐든 꾸준히 하는것이 중요한데, 지금 실천하게 됐어요!! 못한다고 질책하고 혼내지 않고, 항상 위로와 격려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좋은 성적을 받게 된건 다 선생님들 덕분입니다ㅠㅠ 앞으로도 화이팅!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