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머릿속의 형광펜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 경험은 학교에서 봤었던 모의토익 한 번이 전부였습니다. 그마저도 500점대여서 제가 생각하는 기준에는 훨씬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여름방학내에 토익 700점 이상을 목표로 인강보다는 실강을 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끝장토익을 선택하게 되었고 이 선택은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토익에 대해 아는 것 보다 모르는 것이 많아 두려움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와 쌤들의 재미있는 강의에 점점 재미를 붙이게 되었고 일주일만에 모의고사 점수가 50점이 오르는 쾌감은 말로 다 할수 없는 기쁨이었습니다. 열심히 하는만큼 오르는 것이 체감이 잘 되었던 것과 쌤들의 응원덕분에 동기부여가 잘 되었던것 같습니다. 종강은 했지만 앞으로는 쌤들께서 자체제작하신 완소서로 공부하며 점수를 더 올려보는 것에 도전할 생각입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단어를 안다고해서 실전에서 듣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우치게 해주셨습니다. 각각의 파트마다 잘 나오는 단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주셔서 정말 좋았던것 같습니다. 파트2에서 어떻게 하면 더 정답에 가까워지는지 팁도 도움이 정말 잘 되었던것 같습니다. 듣기 너무 편안한 목소리로 조목조목 찝어주셔서 더 기억에 잘 남았던거 같아요 숙제는 제가 원했던 만큼 열심히 하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무섭게 오르는 점수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7월까지 집에서 늦게일어나고 늘어지다가 8월 수강등록을 하고 졸음이 채 가지 않은 상태로 수업을 시작하게 되면 항상 진영쌤의 활기찬 목소리에 신기하게 잠이 깨었습니다. 수업때 까먹을 수 있는 부분을 항상 강조해주셔서 형광팬으로 밑줄을 그어놓은 것처럼 기억에 잘 남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도 운영하시면서 일상생활에서 잘 쓰이는 단어의 발음도 잘 알려주셔서 토익에 대한 열정이 잘 느껴졌던거 같습니다.

★끝장튜브 좋아요와 알람설정 부탁드려요~★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숙제 양이 많았던 것이 엄청난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양으로 승부를 본 것이 아니라 질에서도 정말 좋았습니다. 숙제에서도 어떤 것을 왜 틀렸는지 인강을 보고 알 수 있었다는 것이 정말 좋았던것 같습니다. 수업을 2번 정도 못나갔었는데 당일 3시정도면 수업 영상을 올려주셔서 뒤쳐지지 않고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주 금요일에 보는 모의고사와 토요특강 또한 실전감각을 익힐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었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많은 강의중 끝장토익을 선택한건 정말 후회하지 않을 최고의 선택이었던것 같습니다. 아직 시험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쌤들의 명강으로 제가 원하는 점수를 받을 수 있을거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틀리면 혀깨물어야 한다는 문제들을 틀리고 뜨끔했던적이 많지만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제 머릿속에는 더 기억에 잘 남게 될거같아요 두 분 다 너무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