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월수금 입문반 수업을 듣고 나서 토익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영어와 담 쌓은지도 오래고 토익공부와 시험을 한번도 해보지 않은 저에게 처음 시작하는 것이 모든 것이 마냥 겁이 났었습니다.
하지만 루겸쌤의 상위0.1%만 웃을수 있게 만드는 개그 코드는 저와 너무 잘 맞았습니다.(하지만 많은 수강생분들은 개그코드가 다 저와 비슷한가봅니다 ㅎㅎ)

물론 수많은 영어 강사분들이 계시겠지만 저는 옛날부터 강사분들과의 코드가 잘 맞아야 수업에 더 잘 집중 할 수 있었습니다. 매 수업마다 실시하는 숙제검사 덕분에 내팽겨치던 영어 책과 가까이 하게 되었고 매 수업과 숙제의 틀린 갯수를 적는 보고서 종이를 보고 실력이 조금 씩 늘고 있는 저를 보며 나름 열심히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했습니다. 루겸쌤의 영어 발음은 정말.... 안들어보신 분들께 뭐라 표현을 못하겠네요^^

쌤들이 하라는대로의 복습방법 숙제 단어외우기 오답노트 등만 해도 실력이 점차 느는걸 눈으로 확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2.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영준쌤의 입문만 RC수업은 저같은 사람한테 너무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입니다. 저도 지인추천을받아서 두남자의 토익 입문만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때까지 영어공부를 하고 그뒤로 몇년간 영어와 담을 쌓고 지낸 저에게 이미 기초문법은 머릿속에서 사라진지 오래전이였습니다. 고등학교때 주위에서 유명하다고 하는 학원이란 학원은 많이 다녀봤지만 항상 성적은 제자리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이유는 아무래도 기본문법이 탄탄하게 안잡혀 있는 저에게 너무 어려운 것들을 어렵게 설명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영준쌤의 수업을 들으면서 기초 문법이 정말 탄탄하고 쉽게 잡히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자주 듭니다.

또한 숙제를 하다보면 정말 배웠던 파트와 배우지 않았던 파트는 큰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그 이유는 문제를 풀고 막혔거나 틀렸던 문제를 오답노트 하다 보면 배웠던 파트의 문제는들은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지만 안배웠던 문제들은 자주 틀렸습니다. 다음시간에 그 틀린 문법을 배우고 나면 다시 이해가 됬기 때문에 내가 잘 배우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업 또한 지루하지 않게 항상 웃으면서 수업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다음달에는 어떤 문법들을 배울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3.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사실 직접 본인이 수강하기 전에는 아무리 수강후기를 보더라도 어떤 느낌인지 감 정도만 오지 직접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그랬습니다. 하지만 수강후기와 정말 똑같이 웃으면서 배울 수 있는 수업이였습니다.

많은 학생들 때문에 쌤들이 한명 한명 학생들에게 소홀해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적극적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려고 하는 노력과 모습이 보여서 너무 좋았고 주말 특강 또한 학생들이 재밌게 참여해서 많은 정보를 얻어 갈 수있도록 독려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비록 아직 토익 시험을 치지는 못했지만 하루빨리 실력을 좀 더 향상시켜서 좋은 점수로 보답 하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토익이 어렵고 두려운 학생들에게 꼭 한번 추천해주고 싶은 두남자의 토익입니다. 한달만 수강해도 이렇게 단단해지는 느낌인데 앞으로 남은 입문반 한달을 마무리 지으면 많은 성장이 되어있으리라 생각합니다 ㅎㅎ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