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에 대한 막막함을 항상 갖고 있던 저에게 토익은 '언젠가는 해야지' 생각만 하고 미루고만 싶은 존재였습니다. 또한 정기토익을 한 번도 보지 않았던 저는 그저 모의토익 문제들 몇 번 풀어보면서 시간의 부족함, 대충 운으로 때려 맞추는 듣기, 내 눈에만 들어오며 아는 단어들로만 해석해서 푸는 독해까지.. 매번 수박 겉핥기 식으로만 공부했었습니다. 또한 혼자서 고등학교 내신 영어공부하는 것처럼 토익을 준비하다 보니 토익에 대한 감과 스킬없이 그저 공부량에 대해 너무 부담스럽게만 느끼곤 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끝장토익을 통해 기출문제들을 LC와 RC파트로 나누어서 각각 세부 파트별로 유형을 정리하고 어떤 문제들이 나오는지 체계적으로 알 수 있게 되어 토익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생님들께서 각 파트별, 유형별 문제패턴들을 어떻게 대비할 수 있는지까지 완벽하게 알려주신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고 토익을 공부하면서 이번에 처음으로 토익문제들의 유형을 완독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토익은 내가 풀어야 할 문제들이 너무 많고 시간은 늘 부족하다고 느끼는 시험이었지만, 한 달 동안 끝장토익 수업을 듣고 나니 문제들을 풀기 전 미리 대비할 수 있었고 정말 단기간에 효과적인 공부방법을 토대로 점수향상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우선 쌤께서 LC의 파트별 문제풀이 접근법을 먼저 적용하기 쉽게 알려주신 덕분에 정답을 찾는 데 훨씬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쌤이 알려주신 파트1, 파트2의 소거법과 파트3, 파트4의 문제와 선지의 키워드를 먼저 밑줄치면서 잡은 후, 듣기를 준비하고 있으니 정말 듣기 전에 두려움이 많이 줄어들을 수 있었고 차분히 패러프레이징되는 키워드를 잡아내는 데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통해 반복적인 기출문제풀이를 통한 듣기훈련과 쌤의 한 문제에 대한 해설뿐만 아니라 플러스 알파로 패러프레이징되는 단어들까지 함께 잡아주셔서 많이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완소서에도 기출문장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주셔서 정말 그 문장들만 반복적으로 봐도 듣기에서 많이 성적을 올릴 수 있었고 패러프레이징되는 단어들까지 알차게 담아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수업 시작하기 전 미리 그날 배울 문법 쪽지시험을 스스로 먼저 풀어보면서 제 실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고 수업에서는 쌤께서 문법이론과 적용시켜주시면서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주셔서 스피드한 실전감각과 탄탄한 문법이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달동안 정말 문법을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완소서에 있는 쌤만의 문법 암기법 덕분에 정말 문제 풀 때 기억도 나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독해파트에서 전치사나 수식어구가 많이 달린 긴 문장을 해석하기 힘들었는데 주동목, 전명구, 가지묶기와 같이 쌤이 첫날부터 알려주신 영어해부법을 통해 이전보다 정확하게 문장을 해석하고 문제풀이 속도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매번 숙제로 내주셨던 파트 5 기출문제를 통해 반복적으로 훈련하다 보니 정말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었고 파트 6는 쌤께서 "파트5가 길어진 문제들이다"라고 매번 말씀해주셔서 쩌 또한 부담감을 줄이고 문법문제 파트5와 독해문제 파트7의 중간 다리다라고 생각하고 접근하니 집중력을 잃지 않고 끝까지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트7은 쌤과 함께 훈련한 것 처럼 먼저 지문의 유형과 문제의 키워드만 빠르게 딱딱 잡고 지문을 읽으니 어떤 키워드에 집중해서 풀어야 할지 감을 잡고 정확하게 풀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끝장토익 학생들을 위한 카페가 운영되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수강하는 동안 자유롭게 수업영상과 숙제해설영상들을 학원이 아닌 개인적으로도 자유롭게 들을 수 있어서 바로바로 정확한 해설을 들을 수 있고, 복습하고 숙제할 때 공부의 효과가 더 배가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한 달 동안 학원을 오고 가던 버스 안에서 LC숙제로 항상 내주셨던 지하철토익을 꾸준하게 듣다보니 듣기의 감을 시험때까지 잃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정신없는 버스안에서 더 집중하기 위해 들려오는 문장들을 듣게되니 오히려 집중력도 더 생기고 하루 10분의 듣기 연습이 꾸준히 쌓이니 진짜 듣기에 대한 자신감도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지하철토익과 같이 모든 듣기,독해 자료들을 카페를 통해서 편하고 쉽게 찾아 들을 수 있어 게을러지지 않고, 귀찮음 없이 정말 간편하고 쉽게 틈틈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금요일마다 진행된 실전모의고사는 정기시험을 대비하면서 실전감각을 익히고 매주 내 실력과 점수들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어서 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차분하지만 힘있는 목소리로 학생들을 몰입시키시는 쌤들의 강의력에 항상 대단하고 존경스러웠습니다. 넘어가는 강의시간을 안타까워하고 아쉬워하시면서 하나라도 더 학생들에게 알려주시려는 쌤들의 모습을 보면서 정말 학생들을 생각해주시고 열정적이신 정많은 멋진 쌤들이라는 것을 매번, 종강 때까지 느꼈습니다. 그리고 두 분의 정성이 녹아든 완소서는 토익을 준비하는 데 있어 이보다 더 좋은 토익참고서는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ㅠㅠ 정말 토익을 졸업해도 두고두고 보고 싶은 소중한 존재가 될 것 같습니다. 끝장토익을 알게 되고 쌤들의 수업을 들으면서 재미있게 토익을 공부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정말 열심히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