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확실한 성공경험 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4학년이 되자 불확실한 미래에서 내가 경쟁력있는 사람일까? 라는 고민을 수차례 하게 되었어요 ㅠㅠ 숱한 고민과 불안함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나도 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되는 성공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첫 번째 목표로 토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스펙을 위해서라기보단 남들이 하는 것은 나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기 위해서 토익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 저는 정말 정말 !!!! 토익 애송이, 토익 베이비였습니다. 정규토익시험은 한 번도 보지 않았었고, 이전에 학교에서 운영하는 토익프로그램에 참여한 적이 있어 약간의 출제형식만 파악하고 있는 정도였습니다. 대학교에 와서 가장 좋았던 것 중 하나가 수학과 영어를 하지 않기 때문이었던,, 저는 토익을 시작하게 되면서 잘할 수 있을까? 라는 의심과 불안감이 컸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1달 정도 고민하며 혼자 어영부영 공부하던 와중에 [박쌤들이 시키는 것 다 하기 + 내 의지 = 분명히 좋은 성과] 라는 지인의 강력한 추천으로 끝장토익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단순히 어렵고 싫었던 영어가 끝장토익을 만나고 재밌게 느껴졌습니다. 외국 공항에가서 방송을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 제품을 사용해줘서 고맙다는 고객님의 메일도 직접 받아서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일시적인 감정일 수도 있지만 영어가 너무 싫었던 저에겐 꽤나 신기한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ㅋ ㅋ ㅋ !!
또힌, 풀었던 문제를 리뷰하는 것에 중요성을 몸소 체감하게 되었어요! 혼자서 공부할 때는 "내가 이만큼이나 문제를 풀었는데 왜 실력이 안늘지?" 하면서 낙담한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하기 싫었던 적도 많았는데 수업을 듣고 쌤들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숙제를 하고나니 저절로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몸소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많이 생기는 동그라미에 정말 이 맛에 공부하는구나! 싶었어요! LC, RC 모두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미 푼 문제를 완벽하게 내껄로 흡수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던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동그라미 표시가 별로 없었던 문제집에 동그라미가 늘어나고 문제를 풀고 숙제를 하는 것이 즐겁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숙제가 많아서 늘 새벽까지 숙제를 했지만 늘어나는 동그라미와 조교님들이 찍어주는 도장을 보면서 더 열심히 하고싶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엄청나게 높은 점수는 아니었지만 !! 매번 보는 모의고사에서 회마다 100점씩 올라가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노력하면 할 수 있구나라는 자신감도 함께 생긴 것 같습니다! 저는 이것만 봐도 열심히 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 열심히 해서 꼭 좋은 점수 받고싶다는 의지를 다잡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① P1,2 : 사진에 따른 빈출 단어를 잘 몰라서 답이 귀에 흘러나와도 답인지도 몰르고 틀렸던 경우가 많았어요! 수업 중 소희쌤이 찝어주신 단어들만 외웠음에도 이제 그림을 보면 어떤 단어가 나오겠구나~ 가 읽히게 되었어요! 완소서의 힘을 한번 더 느끼게 되었어요! 또, 독해에서도 헷갈리던 현재, 현재진행, 현재완료 개념이 소희쌤 이론으로 확 잡히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RC에도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정답골라? 아니 오답지워! 이 말을 25일 정기토익에서도 많이 되뇌였던 것 같아요! 모든 문장이 제대로 들리지 않더라도 답을 고를 수 있는 꿀팁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제일 약한 부분인 P2도 쫄지않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② P3,4 : 처음 혼자 공부했을 때 가장 어렵다고 느낀 파트였는데 이제는 가장 자신있는 파트가 되었어요! 이전에는 대화의 모든 내용을 파악해야한다고 생각하면서 문제에 접근했는데, 이제는 문제가 요구하는 단어나 숙어만 캐치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신기해요! 그리고 빈출되는 패러프레이징된 단어와 주요단어를 완소서를 통해서 체크해주신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또한, 문제 읽는 시간이 항상 부족했었는데 버릴거 버리고, 주요한 키워드만 잡는 꿀팁으로 완전히 해결되어서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일단 문장 해부하는 거 진짜 너무너무 꿀팁이었어요!!! 이제 긴 지문도, 문장도 무섭지 않아졌어요!! 주동목 찾고 가지로 묶는 연습을 계속하다보니 P7에서도 문장 구조가 쉽게 보여서 해석할 때 너무너무 큰 도움 되었어요!

① P5: 문제에 문법 이론을 적용하는 방법이 미숙해 틀린 문제 해설을 보면 아는 문법임에도 틀려서 아쉬워했던 적이 많았는데 진영쌤 수업을 듣고 문제를 보면 뭘~ 내려고 했구나를 70-80% 정도 읽을 수 있게 되었어요! 출제의도를 파악하고 문제에 접근하다보니 정확도가 많이 높아졌어요!!! 이제는 자신있게 P5를 푸는 제 모습이 낯설어요ㅋㅋㅋㅋ!! 완소서에 문법, 단어, 숙어가 보기 쉽게 정리되어있어서 시험 전에 읽고 가기에도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② P6,7 : 전에는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고 무조건 읽으려고 해서 더 안읽혔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이젠 [re, 제목, 이메일 주소] 보고 무슨 내용인지 대~ 충 이해를 하고 접근하니 진짜 "오늘은 무슨 내용일까~" 하고 접근하게 되서 이제는 첫 문장이나 제목만 봐도 다음 내용들이 상상이 가는 것이 너무 신기해요!
또한, 내가 이야기를 상상하면서 문제를 풀어나갔던 전과는 달리 !! 방탈출 하듯이 지문에서 힌트를 찾고 눈으로 형광펜을 그어서 문제를 풀어나가고 있어요! 틀린 문제도 해설을 보지 않고 스스로 힌트 찾는 연습도 계속 해나가고 있어요! 선생님 말씀처럼 풀어야 할 숙제로 접근하는게 아닌 읽을거리로 접근하게 되니 더 재밌게 독해를 풀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① 수업 전 문제풀이
LC, RC 둘다 문제를 풀어보고 본 수업에 들어가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내가 어느 부분에 개념을 모르고 있는지, 보완이 필요할지를 가장 잘 파악할 수 있었던 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제가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고, 본격적인 이론수업에 앞서서 내가 방금 전에 풀어봤던 문제이기 때문에 몰입도가 더 올라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② 많은 자료 (독해 해부본, 지하철 토익, 오늘의 기출, 형광펜쌤)
집에서도 쌤들의 해설강의와 자료를 보고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엄청난 장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녹화된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현장강의처럼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이것또한 수업의 일부처럼 느껴졌습니다! 숙제만 딸랑 내주는 느낌이 아니라 모든 숙제와 해설까지 제공해주셔서 숙제하는데 어려움이 없었고, 오늘의 기출, 형광펜 쌤을 통해서 쌤들 목소리를 많이 들어서 집에서도 수업을 받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③ 숙제(복습과 기출문제)와 꼼꼼한 숙제검사
저는 주 5일반이라 숙제가 정말 많았는데요,, ㅎㅎ 저는 그 점에 오히려 더 좋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만약, 숙제가 없었다면 제 의지로는 그 날 배운 내용을 충분히 복습하지 못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한달 만에 그렇게 많은 기출문제를 풀어보지 못했을 거라고 생각해요!! 의지가 약한 저에게는 숙제가 많았던 것이 훨씬 더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조교님들이 엄청 꼼꼼히 확인하고 찍어주시는 도장이 늘어갈수록 "열심히 하고 있어, 잘하고 있구나" 라고 스스로 다짐하며 동기부여가 되어준 것 같아요!

6. 쌤들에게 한마디♡

불안한 스스로에게 성공경험을 선물하고자 토익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그 첫번째 선택으로 쌤들을 만나서 토익을 시작하게 되어서 너무 다행입니다! 오랜만에 새벽을 넘기며 공부하면서 토익도 또 다른 무언가도 열심히 하면 뭐든 할 수 있을거다! 라는 긍정적인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처음 제가 원했던 성공경험은 목표점수 도달이었지만 저는 더 소중한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게 첫번째 성공경험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쌤들의 강의가 누군가에게는 엄청난 동기부여가 되었고, 자신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경험이 되었다는 거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아마 9월에도 수강할 것 같아요! 9월에도 쌤들 믿고, 또 제 자신을 믿고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 !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