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영어를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고 싶거나 영어를 놓은지 너무 오래 돼 정리가 안 되는 분들 께 추천해요!

도레미 왕초보 영어

영어를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보자는 마음으로 선택한 수업이었는데 완전 만족스러운 선택이었어요!
학생 때 영어를 암기식으로만 배웠어서 성인이 되고 영어를 안 하게 되니 단어나 문법 등 영어와 관련된 건 자연스레 다 잊게 돼서 초기화가 됐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영어에 흥미를 느끼면서 처음부터 시작해보고 싶어서 Erin의 도레미 왕초보 영어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어렸을 때는 영어를 이해를 하며 배우는게 아니라 암기식으로 배웠어서 나중에는 영어를 그냥 감으로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나중에 영어를 사용하지 않게 되자 영어에 대한 감이 사라지고 배웠던 내용들은 뒤죽박죽이 되고 백지와 같은 상태가 됐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수업을 듣기 전에 다시 시작할 수 있을까 했는데 쓸데 없는 기우였습니다. 도레미 수업은 영어를 처음부터 하나씩 단계를 밟아가며 올라가서 따라가기 어렵지 않고 어려운 개념 일 수 있는 것은 Erin이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오히려 흥미롭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배운 학습 내용은 문제 풀이나 상황에 적용해 보는 수업 과정을 통해 머릿속에서 정리해 볼 수 있었고 정리 한 것들은 문제나 ppt 수업을 통해 반복 학습을 하며 다시 되짚어 기억에 더 잘 남길 수 있었습니다.
도레미 수업은 딱딱한 이론 위주의 수업 느낌보단 쉽고 유쾌하지만 알차게 배워갈 수 있는 수업이에요. (실제로 놀면서 수업하는 건 아니지만!) 뭔가 놀면서 공부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흥미를 느끼며 수업하다보니 수업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고 배운 것을 제 것으로 더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원래 대답하기와 같은 수업 참여나 발표하는 것을 싫어하던 사람이라 처음에 수업을 듣기 전엔 많이 부담스럽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막상 수업을 들어보니 수업에 참여하는 것이 전혀 부담스럽지 않고 오히려 말 해보고 직접 적용해 봄으로써 이해도가 훨씬 더 높아졌습니다. 또 주말은 어땠는지와 같은 일상 질문을 통해 자연스레 영어로 생각해 볼 기회가 생기고 자신의 얘기를 영어로 해보는 과정에서 영어로 말하는 것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질문에 대한 대답이 기억이 안 나거나 어떻게 표현해야 되는지 모르겠을땐 한국어로 말하면 돼서 부담없이 참여 할 수 있었습니다.
Erin이 수업 중간 중간에 질문은 없는지 계속 물어봐주시고 학생들이 수업 중 잘 모르는게 생기면 잘 알려주셨습니다. 수업을 따라 오는데 어려움을 겪으면 옆에서 도와주시고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에는 돌아다니시면서 학생들을 하나씩 봐주시면서 수업을 잘 따라오는지 확인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처음 수업에 들어오시는 분들한테는 먼저 친근하게 다가가셔서 나중에는 그 분들도 재밌게 수업을 들으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 날 배웠던 문장들이나 문법을 다시 써보는 숙제나 음성 과제를 통해 발음 교정도 할 수 있어서 알짜배기 수업이에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