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내 돈주고 수강하는 사라쌤 수업후기입니다.

[초급]영어주스(회화+문법)

영어회화를 시작하기 전에 저의 영어상태는 듣기도 문장속 알만한 쉬운 단어들만 들려서 간신히 해석할 정도이고,
말하기는 정말 정말 영어를 말할 때 얼굴이 달달달 떨리는 수준이었습니다(얼굴이 떨리면서 말하는거 뭔지 아시죠?ㅜ)
독학으로는 도저히 혼자 할 의지가 생기지 않아 여러 학원을 알아보던 중 사라쌤 학생분들의 후기에 이끌려 반신반의로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영어회화를 다니기로 결정한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수업이 다가올수록 무섭습니다.
영어를 말하고 익히는 수업임을 알지만 오랫동안 영어로 말하기,쓰기를 하지 않아 입 밖으로 나오지 않고 손, 발에 땀이 차는 그 기분을요....
하지만, 딱 첫 수업 듣고 저는 다음 수업이 기다려졌습니다! 첫 수업에서 간단한 앞으로의 수업방향과 선생님만의 강의 계획을 말씀해주시고 학생들 한 명 한 명 간단한 레벨테스를 하는데요. 당연한 말이겠지만 저는 정말 얼굴이 달달달 떨리면서 힘겹게 쉬운단어들로만 말했고,
문장이 아닌 단어로만 뚝뚝 끊어서 말을 했습니다. 이런 말더듬이인 저를 선생님은 끝까지 기다려주시면서 영어실력을 파악하셨습니다.
그 뒤로는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영어방법을 알려주셨고, 문법수업도 진행하면서 잘 다니고 있습니다^^
토익같은 문법이 중요한 강의가 아니기 때문에 문법수업은 최대한 많이 안 하시고 중요한 부분만 딱딱 해요! 문법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저도 사라쌤 문법은 재밌어요! 아무래도 딱딱한 영어지문이 아닌 실생활에서 쓰이는 말들로 진행하셔서 더 집중이 잘 돼요!

수업은 문법 수업과 실생활에서 쓰이는 문장들을 영작, 그리고 본인의 상황에 맞게 말하는 시간으로 구성되며, 단톡방을 만들어 배운 문법들을 이용해 영작문을 하는 과제도 매번 내줍니다! 본인상황에 맞춰서 혹은 본인의 생각대로 영작하다보니까 저는 더 기억에 남는거같아요!
당연히 영작문을 하면 문법적인 부분과 내용적인 부분을 쌤이 피드백 해주시구요!!

쌤이 해주신 말중에 가장 인상깊었던 말로 수강후기를 마칠까 합니다.
학생들이 영어로 말하는거에 주저하고 말을 안할려고 하다보니까 선생님께서는 학생분들을 취조하거나 시험하려 하는것이 아니에요.
저랑 대화를 하자는 것입니다. 정말 본인이 할 말이 없다면 저에게 질문이라도 주세요 . 영어회화는 말을 안하면 절대 늘지 않습니다.
시제고 문법이고 다 틀려도 되니까 일단 문장으로 말해보라고 하셨던 말이 저는 가장 기억에 남아요.
그 이후에 저는 틀리면 안된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나서 우선 문장으로 I(나는)~부터 말해보는 습관을 들였습니다. 아직 초급이니까 천천히 자신감을 키우면서 성장할려구요..!

주 2~3회 퇴근 후 가는것이 은근 체력적인 부분에서 힘듬을 느끼는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저는 꾸준히 다녀볼려구요
노력하고 꾸준히 하면 안 느는 사람은 없다는 선생님의 말을 믿어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셔 감사해요.XD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