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단기간에 체계적으로 토스를 따고싶다면 리나쌤 토익스피킹!!!

리나 Level UP! 토익스피킹, 수강생 수 공식 1위! (Lv.6-8)

평소에 영어로 말을 하려면 입이 떨어지질 않았습니다.
평소 한국말로도 말주변이 없어서 영어로 어떻게 말하기 시험을 봐야 하나 막막했습니다.
토종 한국인이라 발음 봐주는 사람도 없고 미드를 즐겨 보는 편이 아니라
영어로 어떻게 생각을 표현하는지도 잘 몰랐습니다.
그리고 직장인이라 따로 시간내서 공부를 하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알아보다가 직장 근처기도 하고 리나쌤이 수강생수 1위에 수강평이 굉장히 좋고
학생들을 한명한명 잘 챙겨주실 거 같아서 리나쌤 강의를 등록했습니다.

수강 첫날부터 멘붕이었습니다. 잘못 발음하고 있는 영어단어도 많았고
간단한 영어 문장이지만 발음을 엉망으로 하고 있어서 놀랐습니다.
리나쌤이 쉬운 단어 하나하나 교정해주시고 발음 강세도 잘 알려주셔서
발음도 많이 좋아지고 영어단어를 읽을 때 강세를 주의하면서 읽게 되었습니다.

수업시간에 선생님 발음을 따라해보고 집에서 리나쌤 녹음 파일을 따라하면서 영어 문장을 읽어보면서 어디서 쉬어야 하는지 어디서 강세를 두어야 하는지를 자연스럽게 입으로 익힐 수 있었습니다.

파트 2는 그림 묘사하기인데 그냥 그림은 그림이다... 라는 생각만 들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묘사해야 하는지 막막했습니다.
그런데 쌤이 파트 2 요령이나 다양한 영어 묘사, 동작 표현, 각각의 상황에서 쓰일 수 있는 표현도 많이 알려주셔서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점점 그림 하나라도 많은 부분을 묘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트 3의 4,5번 문제와 파트 4는 어떻게 답을 해야 하는지를 관련 표현이나 전치사 위주로 잘 알려주셔서 템플릿에 맞게 잘 대답할 수 있도록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일 어려웠던게 파트 3의 6번 문제와 파트 5,6인거 같습니다. 쌤이 어마무시 답안으로 어떤 문제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을 알려주셔서 많이 외우고 어마무시 답안 사용해서 답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떠올릴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유도해가면서, 실생활속 예시를 재미있게 이야기해주셔서 그래도 지금은 저도 파트 5,6에서 뭔가 한마디라도 더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된거 같습니다.

리나쌤 강의를 통해서 쌤을 따라서 영어로 말을 많이 해보고 발음도 교정할 수 있었습니다.

리나쌤이 시험에 대한 요령을 많이 알려주시고, 파트 5, 6에서 누구나 쉽게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게 해주신 것이 좋았습니다.

특히 어떤 문제에서나 쓸 수 있는 어마무시 답안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secret sentence, 어마무시 답안 열심히 외우고 토스 7까지 따고 싶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