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끝장토익은 동기부여제 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점수는 필요하고, 퇴근후 공부하자는 다짐은 언제나 작심삼일.
8년도 넘은 토익책을 펴고, 뉴토익유형이 어떻게 바뀐지도 모른채 무작정 문법만 외우고있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토익앱을 다운받아서 해볼까, 문제집을 사서 해볼까 생각 했었지만, 도저히 강제성이 없으니, 언제나 작심삼일이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하지만 끝장토익을 다녀보니 문제풀이 후 수업설명체계라서 바뀐 뉴토익 유형을 빠르게 익힐수있었다.
숙제가 많아 치여서 공부하다보면 어느새 2ㅡ3시간은 금방지나가 있다. 학원다니기전에는 1시간 했나? 아무튼 공부할 시간이 반강제적으로 늘었다. 게다가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시는 쌤들에 자극을 받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들고, 토익 후기에 800-900 넘은 분들의 후기를 보면 좀 더 열심히 하면 나도 그 점수를 받을수 있을거란 희망에 또 자극받는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직접 기출에 나온 표현을 정리한 교재를 이용하여 강의해주셔서 좋았다. 그리고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효율적으로 풀수있는지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다. 수업 외 에도 숙제 해설영상을 올려주셔서 감사하다. 물론 외워야 할게 많아서 숙제하다가 허걱한적이 많지만, 그래도 공부하면 오를 걸 알기에 . . . 그리고 파트별 공부법을 알려주셔서 숙제하는데 도움이 많이되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수많은 단어와 문법중에 토익에 빈출되는것만 추려서 알려주셔서 좋았다. 그리고 수업외에도 숙제해설영상을 올려주셔서 추가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게다가 수업 전 퀴즈에서 만점 받으면 비타민음료를 주는것도 좋았다. 단체 카톡에 응원과 격려, 그리고 도움이되는 영상등을 올려주셔서 감사했고, 항상 수강생들고 가까워 지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이 좋았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수업영상 올려주시는게 제일 좋았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수업에 참석할 수 없었을 때, 온라인으로 대신 수강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점은 직장인들에게 굉장한 메리트라고 생각한다. 기타 외 교차수강도 정말 좋은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하며, 금요일마다 모의토익 있는건 실전감각을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쌤들 볼때마다 정말 수강생들에게 헌신하고 계시구나 생각이 듭니다.
가끔은 쌤들 건강이 걱정이 될 정도로 열정적이셔서 존경스럽다는 생각도 합니다. 본인들의 휴식보다도 수강생들의 더 나은 점수를 위해 일 하시는 모습이 감사하면서도 멋있게 보였습니다.
항상 건강 챙기시고, 열공하여 높은점수받고 성적후기 한번 더 쓰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