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해당 수업은 강승완 선생님의 듣기/쓰기 배열 파트와 박현정 선생님의 독해/쓰기 작문 파트로 반반씩 나누어져 있습니다.
월수/화목에는 듣기와 독해 진도, 금요일에는 쓰기 파트 진도를 나가는데요, 수업 진도 부분에 한해 하루에 대략 한시간 분량의 숙제가 있습니다.


강승완 선생님 수업은 듣기 파트는 문제를 몇 문제 풀고, 답을 맞춰 본 후, 한 문장씩 돌아가며 듣고 구두로 해석하는 방식으로, 쓰기 배열 파트는 한 문제씩 각자 풀고 같이 답을 맞춰 보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수업 시간 중에 농담을 많이 하시기 때문에, 유쾌한 분위기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박현정 선생님 수업은 일정량 독해 문제를 미리 집에서 숙제로 풀어 오고, 자신이 푸는 방식과 선생님이 추천하는 풀이 방식을 비교하는 방향으로 주로 진행되며, 작문의 경우에는 숙제와 추가 자료를 통해 진행됩니다. 시험 빈출 표현과 시험 출제 경향에 대한 노하우가 탄탄하시기 때문에, 해석을 하고도 문제를 푸는 데 어려움을 많이 겪으시는 분들, 또 강하게 나를 이끌어 주는 타입의 선생님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부터 두 분 선생님의 수업 스타일이 다소 상반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제가 느낀 걍빡팀 수업 구성의 특장점은, 수업의 전반부(강승완 선생님)가 다소 심적으로 프리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학원을 빼먹고 싶은 충동을 억누를 수 있으면서, 후반부 수업(박현정 선생님)이 끝날 즈음에는 '아.. 공부를...해야겠다...:라는 경각심이 차오른다는 데 있습니다.


수업 교재로는 모의고사 5-6회를 엮은 것과, 그에 대한 단어 및 해설 부교재, 그 외로 쓰기 만능문장과 단어를 엮은 작은 수첩형 교재를 사용하시는데요. 교재비는 총 2만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수업 내에서 매일반 기준 2회분 분량의 문제풀이와 강독이 이루어지며, 1회분에 한해 모의고사를 진행합니다.
가외로 원하는 자료가 있을 시 카톡이나 면대면으로 선생님들께 요청하시면 제공해주시기 때문에, 수업으로 진행하지 않는 교재 분량에 대해서도 스스로 학습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