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끝장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의 ㅌ자도 모르는 토익 애송이 중에 애송이였다.
학교에서 토익 점수가 필요하다고해서 시험 유형도 모르고 시험 시간도 모르고 그냥 아무것도 모른채로 시험만 한번 본 애송이였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처음 학원을 다닐때는 그냥 토익 애송이였는데 점점 못 푸는 문제 수가 줄어드는 게 보였고 마침내 시간 안에 다 풀 수 있었다. 그냥 학원만 나오고 숙제만 했을 뿐인데(다는 못 했다ㅎ) 신기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LC에 많이 나오는 페러프레이징을 많이 알려주셔서 좋았고 듣기만 하지않고 발음까지 알려주셔서 좋았다.
LC는 그냥 들리면 듣고 안 들리면 말았는데 안들려도 문제를 맞출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셔서 좋았다. 특히 파트2가 그렇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중고등학교 때 배웠던 문법조차 다 까먹어서 제대로 몰랐는데 새로운 방법으로 문법을 쉽게 알려주셔서 좋았다. 쌤이 수업시간에 리듬감있게 얘기해주신 암기팁이 문제 풀 때 떠올라서 신기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숙제 검사를 하는 것이 좋았던 것 같다. 토익학원에서 숙제 검사하는 것은 처음본 것 같다. 특히 도움이 됐던 것은 실력점검 모의고사였다. 시간 안에 문제를 다 푸는 데 엄청 도움이 됐다. 정기 시험 전에 토요일 특강도 도움이 됐다.





6. 쌤들에게 한마디♡

토익의 ㅌ자도 모르는 애송이에서 많이 발전할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LC와 RC의 조화가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ㅎ 첫 토익이자 마지막 토익(이길 바람)을 쌤들과 함께해서 다행인 것 같아요!!
방학 2달을 토익에 다 써버려서 너무 슬펐지만 시간을 쏟은 만큼 얻은 것이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감사했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