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제가 파워토익을 알게 된 건 박혜원쌤 ‘인강’을 들은 친구의 추천 때문이었습니다. 그때는 몰랐죠.. 인강과 현강의 갭차이가 엄청나다는 것을.. 토익을 하긴 해야겠고, 친구가 추천하는 쌤의 현강을 들어보자는 생각으로 등록을 하게 됐습니다. 처음 수업을 들었을 땐 정말 충격이었어요 근데 며칠 수업 듣고, 음성 들으며 복습하다보니까 금방 적응이 되더라고요. 오히려 지금은 쌤의 말투에 중독되어버렸습니다ㅎㅎ

파워토익!! 하면 빠질 수 없는 연어(collocation)와 수많은 전치사들은 선택이 아니라 절.대.필.수입니다.

저는 토익 시험을 칠 때마다 시간이 부족해서 10문제 이상을 찍곤 했습니다. 나는 읽는 속도가 왜이렇게 느릴까, 라는 생각만 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파워토익을 수강한 뒤로 문제를 푸는 속도가 확 빨라졌습니다. 아직 마킹을 다 하고 여유부릴 정도는 안 되지만 1-2문제를 급하게 마킹하며 시험을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휘도 약하면서 되도 않는 해석을 하며 파트5를 풀던 개번역가, 개뉴요커 그게 바로 저예요. 짧은 파트5에서 시간을 다 써버리는데 긴 독해지문을 제시간에 풀려고 생각한다는 것 자체가 말도 안 되는 일이었죠. 예전에 토익을 공부할 때 저는 문법을 공부하는 데에 시간을 더 썼고, 실제로 시험 칠 때는 적용이 1도 안 돼서 답답하기만 했습니다. 박혜원쌤은 첫 수업 때부터 “어휘>문법”임을 강조하십니다. (그렇다고 문법을 다루지 않느냐? 문제 풀면서 문제를 보는 힘을 길러주십니다. 오히려 어려운 문법이론을 줄줄 외우는 것보다 문제 푸는 데에는 훨씬 도움이 되는 방식이라고 생각해요.) 수업을 들으면서 토종한국인인 저는 모르지만 원어민에게는 너무나도 당연한 어휘의 구조가 있고, 이게 토익에서 정말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쌤이 익숙하지 않을 뿐이니 익숙하게 만들면 된다고 말씀하시는데 정말 참말입니다. 쌤의 주옥같은 워크북과 문법집을 공부하다 보면 누구나 다 환장하는 depend on 같은 것들이 쌓이게 되고 그러면서 문제 푸는 속도가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품사!!!! 저는 쌤 수업을 들으면서 제가 얼마나 어휘를 대충 알고 있었는지를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품사만 제대로 알아도 오답 소거를 빠르게 할 수 있고, 이 역시 문제 푸는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줍니다. 감으로 해석하고, 감으로 어울리는 걸 답으로 찾는 게 아니라 정확히 아닌 건 아니다, 라는 걸 알고 문제를 풀게 됩니다.

패러프래이징 정리의 중요성도 꼭 강조하고 싶어요.
1. 파트7에서 분명히 지문을 읽었는데 답이 빨리 안 보이는 이유는 독해를 엄-청 못해서가 아니다.
2. 파트3/4에서 답이 안 보이는 이유는 내가 엄-청 못 들어서가 아니다.

아 나는 독해를 너무 못해~ 아 왜이렇게 안 들릴까~ 이런 한탄만 했었는데 쌤 수업을 들으면서 단어의 변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패러프래이징을 인식하고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말하면 입 아픈 포커스노트,, 처음에는 포커스 노트 작성을 하니까 더 많이 틀리고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쌤이 그 많은 학생들에게 카톡으로 인증을 받아가며 확인을 해주시니까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꼼꼼하게 포커스노트를 작성하다 보니 오답 소거가 점점 익숙해지더라고요. 고요하지만은 않은 시험장에서 어떻게든 빛을 발하는 게 파트2 포커스노트인 갓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쌤이 매일 올려주시는 숙제스케쥴과, 3주차쯤 받게 되는 상담 후의 개인스케쥴도 너무 감사했습니다. 모든 면에서 제가 공부하는 방식이 바뀌었던 것 같아요. 어떤 순서로, 어디에 초점을 맞춰서 공부를 해야하는지 다 잡아주시고 고민할 시간 아껴서 그대로 공부만 하면 되니까 효율적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쌤이 상을 다 차려주시기 때문에 파워토익이는 그걸 열심히 뜯어 먹는 게 답인 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마지막으로! 저는 나는 왜이렇게 못할까, 하는 자괴감에 자주 빠지고 괜한 생각들로 머리가 복잡해져 공부에 집중을 못할 때가 종종 찾아오는데요, 그럴 때면 어떻게 아시는지 정신 바짝 차리게 만들어주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셨어요. 그렇게 괜한 감성에 허우적댈 때가 아니라 목표를 낮추지 말고 쌤을 믿고, 공부를 ‘할’ 때라는 걸 늘 놓치지 않게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파워토익을 수강해야 할 이유는 너무너무 많습니다. 쌤 혼자서 모든 파트, 모든 시간대를 수업하시고 개인적으로 숙제 검사해주시고, 교재도 좋은데 열심히 할수록 또 좋은 문제 좋은 자료 주시려고 하시고, 정말 개쩌는 무료특강들, 복습에 최고봉 수업음성.. 정말 너무너무 많습니다ㅠㅠ

일단 한번 잡숴보세요. 토익 맛집 파워토익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