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YBM종로센터 이환호토익을 한단어로 표현한다면?
종로YBM 이환호토익은 나에게 [첫사랑] 이다
환호쌤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런 얘기가 아니구요... 저는 옛날부터 학교 가는 게 싫었습니다. 싫었지만 같은 교실에 좋아하는 친구가 있다면 등교길이 그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없겠죠. 저는 등산을 싫어하지만 연모하는 이의 취미가 등산이라면 기꺼이 산을 탈 겁니다. 엄홍길 대장의 마음으로요.
토익도 마찬가질 겁니다. 시험보는 것도 싫고 공부하는 것도 싫고 학원가는 것도 싫습니다. 싫지만 유쾌하고 열정적인 환호쌤과 함께라면 종로3가행 버스에 오르는 발걸음도 제법 사뿐해집니다. 노오력과 성취의 즐거움도 꽤나 달콤합니다. 토익 점수가 나오면 결국 떠나야 하므로 평생을 함께할 수는 없지만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게 된다는 점에서 역시 이환호토익은 토익계의 첫사랑이다... 생각합니다.


2. 이환호강사의 토익 수업이 어떤 부분이 점수 향상에 도움이 되었나요?
=> 2시간 순삭인 수업과 하루 순삭인 과제량을 통해 토익형 인간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시험 문제를 푸는 요령과 전략, 외국어를 이해하는 방법론, 공부하는 자세, 열심히 사는 사람의 미덕(?), 유튜브 구독의 중요성(??) 등을 두루 얻어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환호쌤이 제공해주는 자료와 학습 인프라가 어마어마합니다. 문법 강의 영상, 문제 해설 영상, 토익 바이블과도 같은 얼책, 정통 트레이닝 코스인 DNS까지 차근차근 따라가다보면 "시키는대로 하면 오른다"는 쌤의 자신감이 허풍이 아니라는 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 수업인데도 전혀 졸리지 않아요. 핀처나 타란티노 영화 볼 때처럼 수업이 순식간에 지나감.


3. YBM 이환호토익을 추천하고 싶다면 그 이유를 한단어로 한다면?
=> 하드 트레이닝의 즐거움(세 단어네요..)

4. 이환호토익을 수강한 사람으로서 앞으로 환호쌤의 열정토익을 수강할 토이커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 공부는 결국 혼자 하는 거고 인생도 혼자 사는 거라지만 그게 꼭 공부는 즐거우면 안돼라든가 삶이란 곧 고통이다는 아닐 겁니다. 공부는 해야겠고 가이드는 필요한데 비용 대비 편익이 신경쓰이고 기왕이면 재밌게 했으면 좋겠다는 분들께 강추드립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