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7-8월 연속해서 박혜원쌤 강의를 수강한 학생입니다.
사실 처음 친구의 추천으로 이 수업을 듣게 되었을 때는 토익 수업이 거기서 거기지? 라는 생각이 강했었습니다.
일단 제가 느낀 박혜원쌤 수업의 장단점을 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 장점 1 : 엄청난 관리력!!
7-8월 수강인원이 1500명 가까이 됐는데도 선생님 개인톡으로 일일이 숙제 관리하십니다. 현장에서 숙제검사 받을 때도 오답노트 내용을 꼼꼼히 외웠는지 조교분들이 일일이 구두로 검사하세요. 그러다보니 날림성으로 할 수가 없어요. 날림성으로 하다보면 도장을 못받거든요... ㅎㅎ 그리고 정말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 자료를 퍼주시는... 구조라서 첫달 초반에 포커스노트 우수자 자료를 인증하면 월말 수업을 듣다보면 5차 우수자 자료까지 자료가 늘어납니다... ㅎㅎ 또 도장을 열심히 모은 사람한테도 자료를 주세요.! 그리고 3주차에는 상담도 진행해서 개인 공부 계획표도 보내주십니다. 샘이 상담하면서 얘기해주셨던 내용 들으면서 시험 앞두고 불안한 마음도 다 잡고 자극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런 관리를 선생님 혼자서 다 하신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장점 2: 집중력 최강!!
- 저는 사실 수업 시작하기 전까지는 필기에 엄청 집착하는 학생이었습니다. 근데 수업 첫날 선생님이 필기 절대 하지 말라고 말하셨을 때 1차 문화충격... 그리고 선생님 말투에 2차 문화 충격...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사실 적응하기가 힘들었지만 어느새 적응되서 선생님 수업에 완전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한반에 200명 정도 수업을 듣는데 그 200명을 좌지우지하는 것도 엄청난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음성으로 들어도 선생님 말투가 엄청 세셔서...집중이 잘됩니다 ㅎㅎ

# 장점 3: PART 5 적중력이 엄청납니다!!
- 저는 매번 PART5 를 많이 틀려서 이 부분을 정말 잘 가르쳐주는 강사분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련 쌤들을 알아보면서 박혜원쌤 PART5 적중력에 대한 친구의 추천을 듣게 되었고 제가 7월말 시험을 보면서 그 효과를 정말 많이 느꼈습니다. PART5 오답노트 작성법도 엄청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는 그 동안 관련 수업 내용을 보기 좋게 정리하는 식이었는데 박혜원쌤만의 오답노트 작성법은 정말 PART5 맞춤 복습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장점 4: PART2 포커스 노트!!
- 박혜원쌤의 가장 유명한 수업 부분 중 하나가 포커스노트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포커스노트를 하면서 정말정말 많이 실력이 늘었습니다. 수업 초반부에는 PART2에서 6-7개 틀렸었는데 포커스노트를 계속 하다보니 아 이 보기는 오답이겠네 이걸로 안되지 등등이 잘 구분이 되었고 실제로 7월말 시험에서도 1개밖에 안 틀렸습니다. ㅎㅎ 이 포커스노트 작성법은 박혜원샘만의 전매특허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수업에서 확인하겠지만 PART2 많이 틀리시는 분들은 꼭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장점을 적어보았는데 솔직한 단점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 단점 1: 대기시간이 길다... ㅠㅠ
음 저는 항상 한시간전에 가있어서 다행히 앉아서 공부할 수 있었는데 한번 수업 20분 전에 왔었을 때는 강의실 앞 자습실이 꽉 차서 계단에서 줄서서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 점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 수강인원이 많다보니까 아무래도 대기시간이 길다는 단점은 감안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 단점 2: 떠먹여주는 수업이 아니다!!
다른 수업의 경우 결석한 수업이나 수강요일이 다른 경우 음성을 제공해줍니다. 박혜원쌤도 음성을 제공해주시는데 그 대신 문제를 푼 흔적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나는 그냥 음성이라도 미리 받아놔야지 라고 단순히 생각하시는 분들은 음성을 받을수가 없어요 ㅠㅠ 빠지는 날의 경우 이렇게 일일이 인증을 해야하기 때문에 귀찮으실수도 있고 하루 빼먹으면 놓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이 점은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총정리
두달동안 쌤 수업을 들으면서 저는 토익을 처음 공부했었는데요. 첫 토익을 915점으로 맞았고 지금은 8월말 시험을 준비중입니다. 수강인원이 많다고 해서 그 수강인원을 소홀히 관리하지 않으세요. 재수강하는 경우 재수강자 단톡방을 따로 파셔서 추가 자료도 준비해주시는 정말 좋으신 분입니다. 말투가 세서 처음에는 아니 내가 왜 이렇게 욕을 먹으면서 학원을 다녀야 하지? 라고 생각이 드실 수 있지만 그래도 다 저희를 위해서 하는 쓴소리입니다. 저는 오히려 쓴소리 들으면서 엄청 자극을 많이 받았습니다. 내가 정말 열심히 토익에 집중해서 빨리 끝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박혜원쌤 강하게 추천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