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수강후기1위 끝장토익은 희망이다.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토익에 대해서 1도 몰랐으며, LC는 뭐가 나오고 있구나 정도, RC는 어디서 이것저것 들어본 문법들로 난리와 거의 감으로 풀고 그 감이 대부분 맞지 않았고 계속해서 도전을 회피하고 하려고, 하다가도 막막하니 포기했었다.
영어자체도 싫어하고 영어만 나오면 작아졌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토익을 끝까지 하고 싶어졌다. 나도 할 수있지 않을까 라는 희망을 얻었다. 원래는 하고 싶지도 않았지만 재미가 붙었고, 초등학교때 다녔던 학원처럼 유치했을 수도 있는 도장받는 것이 나름 재미가 쏠쏠했다. 그래서 더 재미를 붙였던 것 같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처음에 너무 안들려서 힘들고 포기하려고 했었습니다 특히 LC는 더 힘들었거든요. 근데 돈낸것이 아까우니 그냥 과제랑 선생님수업과 동영상들을 많이 들어보자 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갈길이 멀었지만, 그럼에도 조금 늘었다는게 이제 조금씩 들린다는것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목소리에 민감한데 선생님의 목소리가 너무 좋고 발음또한 너무 좋으셔서 따라하고 듣고 하다보니 더 는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모든 것에 별명을 붙이고, 이름을 줄이고, 또 착착 입에 달라붙게 만드는것이 너무 놀라웠습니다. 처음에 유치하다고 생각했는데 하면서 제가 그걸 따라 하고 있고 그걸로 풀린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막 외우려고 하지않고 수업에 나올때마다 계속하셔서 자연스레 외워진것들이 대부분이라 많은 스트레스 안받은 것같아요! 그리고 알씨 숙제 대부분을 동영상 강의로 올라가서 혼자 버겁게 하는것이 아니라 집에서도 선생님과 함께 하는 것같아 좋았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집가서 동영상을 다시볼 수있는 것이 너무 좋았다. 다시한번 보고 복습을 하면 더 나에게 남는 것같았다
또한 과제를 해설 프린트 종이로 받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으로 해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사실상 수업이 거의 3시간이였고 또 숙제 동영상들과 이런 케어를 합치면 5시간 정도 된다라는 것이 너무 놀라웠다.




6. 쌤들에게 한마디♡

뭐 하나라도 더 넣어 주려고 하는 모습에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