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Q1. [종로토익학원] 종로YBM 독점토익 제니쌤의 RC 수업은 어떤점이 좋았나요?
A-제니쌤께서는 말씀을 또박또박 하셔서 귀에 박히는 것 같아 정말 좋았어요! 수업도 항상 힘있게 하시고 문제도 체계적으로 잘 풀어주셔서 이해가 잘 됐습니다. 특히 제니쌤은 암기해야 하는 부분에 있어서 암기하는 방법을 재미있게 알려주시는데, 이 암기법들이 혼자 복습을 다시 할 때 외우는데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제니쌤은 수업이외에도 프린트를 만들어서 주시는데, 그게 정말 정리가 잘되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하나하나 정성이 느껴져요ㅠㅠ! 문법을 어려워하고 그걸 문제에 적용시키는 것을 잘 못하는데 쌤은 개념을 설명해주시고 항상 문제를 같이 풀어주셔서 개념을 문제에 적용해주신 다는 점이 정말 좋아요! 나중에 집에서 복습하면서 문제를 풀 때 같이 적용이 되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또 제니쌤은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시려는 열정이 가득하신 것이 수업에서도 나타나고, 수업이외의 특강이나 스터디에서도 많이 나타나서 좋습니다!

Q2. [종로토익학원] 종로YBM 독점토익 루나쌤의 LC수업은 어떤점이 좋았나요?
A-이번 년도 1,2월에 루나쌤의 토익기초와 입문반을 연달아 듣고 나서 루나쌤의 강의에 반해 여름에도 오겠다고 하고 8월 한달을 독점토익을 들었는데, 루나쌤은 역시 루나쌤이셨어요ㅎㅎ 설명을 진짜 잘해주셔서 강의를 한번 들으면 정말 귀에 쏙쏙 박히고 이해가 잘됩니다! 또 항상 어려운 발음들은 직접 발음을 해주시는데, 저도 모르게 따라하게 되고 그런 단어들이 나올 때마다 반복해주셔서 실제 문제 풀 때 기억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영국/호주발음은 엄두도 못냈었는데 루나쌤 덕분에 어느정도 자신감이 붙은 것 같아요. 루나쌤은 시크릿북 이외에도 스터디북 숙제를 같이 내주시는데 처음에는 테스트 1개를 다 푸는게 많다고 여겨졌지만 이 숙제로 인해 매일매일 테스트 전체를 들으면서 LC가 많이 늘게된 것 같아요. 8월 초에 스터디북에 있는 LC문제를 풀었던 것 보다, 가면갈수록 틀리는 게 적어졌고 듣는 것도 많이 들리게 되었어요. 틀려도 예전에는 아예 못들은게 많아서 틀렸는데, 지금은 어느정도 들을 수 있는 게 많아진 것 같아요. 특히 잘안들리고 어렵다고 느껴졌던 파트 3에서 정답률이 처음보다 높아졌어요! 8월 초에 루나쌤 수업시간에는 틀린 게 많아 틀린사람 손드세요 했을 때 손을 많이 들었었는데, 지금은 다 맞을 때도 있고 1개 틀릴 때도 있어 뿌듯하기도 해요. 그리고 루나쌤은 수업시간에 재밌는 얘기도 많이 해주시는데 쌤 개그가 취향저격이에요ㅠㅠ 저 맨날 웃어요,,ㅎㅎ 루나쌤 수업은 유쾌하기도 하고 이해가 잘 된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Q3. [종로토익학원] 독점토익의 과외식스터디/무료기출특강은 어떤점이 도움이 되었나요?
A-먼저 과외식스터디는 공부한 내용을 한번 더 복습하는 내용이어서 정리가 된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무료기출특강 같은 경우, RC는 파트 5의 여러 유형들을 문제를 풀며 하나하나 다뤄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LC는 전반부와 후반부로 나누어 실제로 듣고 풀어보았다는 점에서 진짜 토익시험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긴장감을 가지고 임할 수 있었고 그후 선생님께서 바로 해설을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4. 토익학원선택을 망설이는 학생들에게 독점토익  매력을  한마디로 어필해주세요!
A-독점토익은 따뜻한 둥지처럼 선생님들의 열정과 관심속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강추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