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1.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절대 평가로 바뀐 수능을 준비를 해서 별로 영어에 대한 애정과 자신감도 없었습니다. 방학 때 뭐라도 해볼까하는 마음에 토익에 대한 시험 파악도 없이 7월 28일에 토익 시험을 봤고, 8월에는 학원을 다니며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끝장토익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느낀 점은 수업을 듣기 전에 나는 정확한 근거를 통해 답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그냥 감으로 문제를 풀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쓸데없는 시간을 많이 허비하며 문제를 풀었던 것 같습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다른 사람들처럼 많이 찾아보고 선택한 강의는 아니었고 8월 수업 개강하기 며칠 전에 급하게 신청하게 되었는데 정말 그 때의 선택이 정말 탁월했던 것 같습니다. 혼자 공부했다면 정확한 양을 꾸준히 하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은 부분만 선택적으로 공부하고 방법이 잘못된 것을 몰랐을 텐데 수업을 들으면서 정말 효율성 있는 공부를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항상 선생님들께서 잘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시고 알려주신 대로 따라가면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함께 병행한 스터디가 끝장토익 교재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준 것 같았습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주요 어휘와 단어를 정리해 주실 때 이미지를 보여주시는 것도 좋았고, 특히 문제를 읽고 어느 부분에서 집중을 해야 하는지 같은 의미의 여러 가지 표현들을 배울 수 있는 것이 정말 좋았습니다. 문제를 읽고 어느 부분에서 근거가 나올지 각 유형별로 정리해주셔서 어느 한 부분이 잘 들리지 않았어도 당황하지 않고 답의 근거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수업시간에 최대한 많은 것을 알려주시려고 노력하시고 음원을 여러 번 들려주시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진영쌤은 목소리도 좋으시고 모든 설명을 정말 간단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을 강조해주셔서 수업에 집중하기에 정말 최적의 수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 혼자 문제를 풀기 시작했을 때는 시간도 정말 오래 걸렸고 답에 대한 확신을 할 수 없었는데 진영쌤 수업을 계속 들으면 들을수록 답에 대한 근거를 찾고 확신을 갖고 푸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part5에 대한 수업이 part5에만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6,7까지 독해를 진행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진짜 제대로 된 관리 속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신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카페에 들어가서 부족한 파트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셨고, 문제를 풀고 투표를 하고, 퀴즈를 풀 수 있게 올려주시고 그래서 집에서도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투표 결과를 통해 내가 틀린 문제가 다들 어려워하는 문제였는지, 아니면 틀리면 안 되는 문제였는지도 확인하고 어떤 지문에서 어떤 실수를 하는지 알 수 있었고 틀린 문제를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스터디도 정말 신청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 모의고사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객관적으로 알 수 있고 시험을 연습해 볼 수 있었던 것도 좋았습니다.

6. 쌤들에게 한마디♡
진영쌤, 소희쌤 안녕하세요?ㅎㅎ 저는 주5일반 10시 수업 듣는 학생입니다. 매번 수업시간에 많은 것을 알려주시려고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시고, 알아듣기 쉽게 간단하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큰 편이었는데 선생님들 덕분에 시험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든 것 같아요! 완소서 책도 다시 보면 볼수록 필요한 내용을 다 넣어주셨구나 하는 걸 느낄 수 있었고, 공부하는 방향을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선생님들과 함께 공부해서 8월 한 달 짧은 시간이지만 조금씩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느꼈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