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어학원

수강후기

끝장토익을 만나기 전의 "나"는?
여태껏 의무적으로 영어 공부를 해왔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흥미가 그다지 높지 않았다. 또한 수능을 위한 영어를 끝으로 영어를 제대로 공부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수능 영어에 머물러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토익을 시작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도 컸고 급한 성격 때문에 내가 목표로 하는 토익 점수가 단번에 나왔으면 하는 욕심도 컸다. 이제 학년이 오르면서 토익 점수가 필요한 시기가 왔기 때문에 주변 환경의 영향으로 토익을 시작하게 되었다.




2. 끝장토익을 만나고 난 후의 "나"는?
그동안 화상영어수업이나 어학연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공부를 했었는데도 영어에 흥미가 붙지 않았고 알아가는 재미가 있지도 않았다. 하지만 끝장토익 수업을 들으며 매일 숙제를 하는 과정에서 그 날 그 날 배운 개념을 정리하는 것에 흥미와 뿌듯함을 느끼게 되었다. 또한 모의고사를 통해 실력이 조금씩 상승하는 것을 보면서도 성취감을 느끼게 되었다. 한 번에 좋은 성적을 받기를 기대했었지만 선생님께서 부담 없이 두 세번 도전하는 게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그에 대한 욕심도 내려놓게 되었고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었다.



3. 끝장 LC 박소희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여태껏 듣기를 하면서 막혔던 부분을 딱 짚어주시고 가르쳐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 평소에 어려운 부분이었던 영국식 발음도 들려주시면서 학습하게끔 도와주셔서 좋았다. 또한 수업 내용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서 좋았다. 최대한 많은 정보를 주려고 하시는 선생님의 열정이 좋았고 그 열정을 통해 나의 듣기 스킬도 향상 된 것 같아 유익했다.




4. 끝장 RC 박진영 쌤 강의에서 좋았던 점은?
개념을 외우기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좋았다. 리듬감을 넣어서 직접 읽어주시니까 뇌리에 더욱 박히고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었다. 수업시간이 초과 되어도 그 날 진도는 정확히 지켜주시는 점도 좋았다. 숙제를 하면서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수업이 끝남과 동시에 해소되었기 때문에 홀가분했다. 특히 문법 문제를 요령있게 풀 수 있도록 알려주셔서 많이 도움이 되었다.






5. 끝장토익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에서 좋았던 점은?
복습범위가 정확하고 적당했던 점이 좋았다. 또한 혼자 풀어볼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아서 유용했고 그에 대한 해설 강의가 카페에 다 올라와 있어서 궁금한 부분도 바로 해소가 가능해서 아주 좋았다. 또한 궁금한 점에 대해 부담없이 선생님께 여쭤볼 수 있는 시스템도 좋았다. 무엇보다 선생님들께서 학생 개개인에게 애정이 있으신 것 같아서 좋았다.





6. 쌤들에게 한마디♡
한 달 동안 토익에 대해 정말 많은 것을 배워갑니다! 토익 공부를 처음 시작한 건데 선생님들을 만나서 첫 단추를 잘 꿴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선생님들의 가르침 잊지 않고 토익뿐만 아니라 다른 영어 공부에도 응용할게요!

후기가 도움이 되셨나요? 0